닫기

기보-기업은행-구글코리아, 크리에이터 성장지원 파트너십 구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526010015328

글자크기

닫기

조영돌 기자

승인 : 2023. 05. 26. 17:26

ㄱㄱ
기술보증기금은 IBK기업은행 구글코리아와 25일 구글코리아 사무실에서 '크리에이터 성장지원을 위한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사진 ,왼쪽부터) 김성태 IBK기업은행 은행장,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 김경훈 구글코리아 사장,/제공=기보
기술보증기금(기보)은 IBK기업은행(기업은행), 구글코리아와 25일 구글코리아 사무실에서 '크리에이터 성장지원을 위한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파트너십은 각 기관이 국내 유튜브(YouTube) 크리에이터에 대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상호 협력하는 것을 주요내용으로 하며, 우수 크리에이터들의 창업 활성화 및 성장지원 확대에 적극 노력하여 미디어 콘텐츠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기보와 기업은행은 별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업은행 특별출연금을 바탕으로 '크리에이터 우대보증' 상품을 지원하는 협약보증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의 자금조달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구글은 기보의 크리에이터 사업자 기술평가를 위해 유튜브의 오픈소스 데이터(Open API)를 제공하고 필요한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국세청에 '1인 미디어 콘텐츠 창작자' 또는 '미디어 콘텐츠 창작업'을 등록한 크리에이터 사업자 중 제작 콘텐츠 전반에 대한 평가를 거쳐 일정 요건을 갖춘 사업자다.

이에 앞서 기보는 창작물 기반 비즈니스 생태계의 확산에 따라, 우수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크리에이터 우대보증' 상품을 출시하였으며, 상품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우선적으로 기업은행과 구글코리아와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기보는 문화콘텐츠 기업들의 콘텐츠 제작을 적극 지원해왔으며, 이번 파트너십 구축과 기업은행과의 협약 역시 그 노력의 일환이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크리에이터 사업자에 대한 기술평가 역량을 강화하여 국내 우수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 제작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영돌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