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협약은 중소벤처기업연구원(기관)과 중앙대학교(대학) 간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공동 발전을 도모하고 벤처창업 분야 인재와 연구자 육성을 통한 벤처창업 생태계 조성을 활성화해 일자리 창출과 국가경제 활력에 기여하고자 추진됐다.
앞으로 양 기관은 벤처창업 분야 인재와 연구자 육성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벤처창업 교육 콘텐츠·지원 프로그램 공동 개발에 긴밀히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벤처창업 생태계 고도화를 위한 대학·기관 역량과 인프라 공유와 확산 △벤처창업 교육 콘텐츠·지원 프로그램 공동 개발과 활용 △벤처창업 연구자 육성과 공동 연구 지원 △벤처창업 전문 인력 교류·물리적 인프라 공유에 대한 상호협력으로 구성됐다.
오동윤 중기벤처연 원장은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는 대전환기에 특히 이 시대를 이끌 벤처창업 분야의 인재 육성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중기벤처연과 중앙대학교가 보유한 장점을 적극 활용해 창의적 인재를 키워낼 수 있는 인프라와 시스템이 구축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중혁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 간의 견고한 관계를 구축해 벤처창업 생태계 고도화를 도모하고 더 나아가 우수한 청년 창업가 발굴·육성을 통해 국가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