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중기부, ‘중소기업 제품 구매상담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703010000455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3. 07. 03. 12:00

'2023 공공구매 매칭데이' 개최
총 600건 내외 구매 상담 예정
중소벤처기업부는 4일 서울 양재동에 있는 aT센터에서 '2023 공공구매 매칭데이'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공공구매 매칭데이는 다양한 중소기업 신제품 전시와 구매상담회를 통해 공공기관과 중소기업의 교류 증진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구매상담회는 공공기관별로 상담 테이블을 별도로 마련하며 참여하는 87개 공공기관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총 600건 내외의 구매 상담이 예정돼 있다. 또한 중소기업 제품 구매 연계를 위해 분기별로 참여한 공공기관의 구매실적에 대한 사후관리도 이어질 예정이다.

제품 전시는 상생 협력 제품, 시범 구매 제품, 성능인증 제품, 창업기업 제품 등 80개 중소기업의 제품을 쇼케이스 형태로 만나볼 수 있고 상생협력관에서는 한화비전과 공동으로 과제를 수행하고 있는 주관기업 5개사의 제품이 특별 전시된다.

상생 협력 제품은 중소기업이 다른 중소기업 또는 대기업과 협력해 소재부품국산화 혹은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발급기준 완화를 지원하는 제도를 통해 만든 제품이다. 시범 구매 제품은 창업기업과 공공조달 첫걸음기업이 보유한 기술개발제품의 초기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공공기관이 시범 구매하는 제도를 통해 생산한 제품이다. 성능인증 제품은 중소기업이 기술개발한 제품의 성능을 확인·증명해 공공기관에서 우선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를 통해 생산한 제품이다.

아울러 공공기관과 중소기업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중소기업제품 수요발굴을 위한 간담회가 진행되며 행사 참여 중소기업은 한국조달연구원이 진행하는 조달 교육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최원영 중기부 글로벌성장정책관은 "공공구매 매칭데이를 통해 더 많은 중소기업이 공공시장에 진출해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