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로 2회째 개최되는 2023 서울 핀테크 위크 데모데이 with IBK기업은행은 우수 핀테크 기업 발굴, 투자유치 역량 강화, 후속 투자유치 지원 등 혁신 핀테크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되는 민관협력사업이다.
데모데이는 7년 이내 핀테크 분야 창업기업 중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심사를 통해 선발된 8개사는 국내 최대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기관인 서울핀테크랩에서 제공하는 투자유치 고도화 멘토링 및 디자인 지원 등 1대1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시는 5주간의 투자 유치 고도화 프로그램 진행 후 최종 우수기업 3개사를 선발한다. 10월에 개최되는 '서울 핀테크 위크 2023' 현장에서 △IBK특별상 △서울핀테크랩(SFL) △특별상(서울핀테크랩 입주공간 최대 1년 제공) △시민스타상(서울핀테크랩 멤버십 혜택 및 회식 상품권 제공)을 시상한다.
IBK 특별상에 선발될 1개사는 데모데이 행사 후 핀테크 분야에서 IBK금융그룹과 함께 협업 과제를 발굴할 예정이며 협업 성공 시 최대 2000만원의 개발지원금, 전용 협업공간, IT인프라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참가기업 모집 기간은 다음 달 11일까지 스타트업플러스 또는 IBK 1st Lab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김태균 경제정책실장은 "이번 서울 핀테크 위크 데모데이 행사를 통해 혁신성과 시장성 높은 핀테크 기업을 발굴하고 투자유치와 기업의 성장을 지원해 디지털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예비 유니콘 기업을 배출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