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서울시, 2023 서울 핀테크 위크 데모데이 with IBK기업은행 참여기업 모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724010013352

글자크기

닫기

김소영 기자

승인 : 2023. 07. 24. 12:03

서울 핀테크 위크
서울 핀테크 위크 with IBK기업은행 데모데이 포스터/서울시
서울시는 유망 핀테크 기업 발굴 및 투자유치 지원을 위해 '2023 서울 핀테크 위크 데모데이 with IBK기업은행'에 참가할 핀테크 기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 개최되는 2023 서울 핀테크 위크 데모데이 with IBK기업은행은 우수 핀테크 기업 발굴, 투자유치 역량 강화, 후속 투자유치 지원 등 혁신 핀테크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되는 민관협력사업이다.

데모데이는 7년 이내 핀테크 분야 창업기업 중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심사를 통해 선발된 8개사는 국내 최대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기관인 서울핀테크랩에서 제공하는 투자유치 고도화 멘토링 및 디자인 지원 등 1대1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시는 5주간의 투자 유치 고도화 프로그램 진행 후 최종 우수기업 3개사를 선발한다. 10월에 개최되는 '서울 핀테크 위크 2023' 현장에서 △IBK특별상 △서울핀테크랩(SFL) △특별상(서울핀테크랩 입주공간 최대 1년 제공) △시민스타상(서울핀테크랩 멤버십 혜택 및 회식 상품권 제공)을 시상한다.

IBK 특별상에 선발될 1개사는 데모데이 행사 후 핀테크 분야에서 IBK금융그룹과 함께 협업 과제를 발굴할 예정이며 협업 성공 시 최대 2000만원의 개발지원금, 전용 협업공간, IT인프라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참가기업 모집 기간은 다음 달 11일까지 스타트업플러스 또는 IBK 1st Lab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김태균 경제정책실장은 "이번 서울 핀테크 위크 데모데이 행사를 통해 혁신성과 시장성 높은 핀테크 기업을 발굴하고 투자유치와 기업의 성장을 지원해 디지털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예비 유니콘 기업을 배출하겠다"고 말했다.
김소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