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서울의 라이프스타일’ 보려면 ‘2023 서울뷰티위크’로 오세요

‘서울의 라이프스타일’ 보려면 ‘2023 서울뷰티위크’로 오세요

기사승인 2023. 09. 17. 11:15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2023 서울뷰티위크-The Lifestyle Seoul', 21~24일 DDP서 열려
'첨단기업관' 등 총 4개 콘셉트로 진행
'로레알 북아시아 뷰티트라이앵글 서밋', 한국 최초로 개최
2023 서울뷰티위크
2023 서울뷰티위크 웹포스터/서울시
K-뷰티를 선도하는 대·중견기업과 유망 뷰티 중소 뷰티기업 100여개사가 총 집결한 '2023 서울뷰티위크-The Lifestyle Seoul(더 라이프스타일 서울)'로 전 세계 뷰티 기업들과 바이어들이 찾아온다.

뷰티,패션,리빙테크가 결합된 '서울의 라이프스타일'을 선보이는 '2023 서울뷰티위크'가 작년의 2배 이상 확장된 규모로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다.

'2023 서울뷰티위크'는 총 4개의 콘셉트로 진행된다. '첨단기업관'(아트홀1관)에서 아모레퍼시픽, 한국콜마 등 27개 대·중견기업이 참여해 뷰티 최신 트렌드와 첨단 기술을 선보이고 중소기업관(아트홀2관)에서는 뷰티 뿐 만 아니라 패션·리빙·푸드 유망 중소기업들이 참여한다. '라이프스타일서울 특별관'에서는 뷰티·패션·리빙 등 서울의 최첨단 라이프스타일을 견인하는 제품을 전시하고 야외 어울림광장에서는 푸드트럭, 로봇 바리스타의 커피 서비스 등 기술과 트렌드를 체험할 수 있는 '시민참여공간'이 운영된다.

한편 '서울뷰티위크'의 목적이 산업의 성장과 중소 브랜드의 경쟁력 강화인 만큼 글로벌 기업부터 유망 스타트업까지 다양한 뷰티 산업계 인사들이 경험과 아이디어를 나누며 비즈니스 기회를 찾는 △전문가 강연 △북아시아 뷰티트라이앵글 서밋 △비즈니스 밋업 피칭대회 △뷰티트레이드쇼도 진행된다.

특히 글로벌 최대 뷰티기업 로레알 그룹의 '로레알 북아시아 뷰티트라이앵글 서밋'이 한국 최초로 개최된다. 한·중·일을 중심으로 하는 뷰티 트라이앵글 트렌드를 분석하고 코리아 이노베이션센터의 제품 혁신과 로레알의 연구혁신사례에 대해 발표한다.

혁신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 발굴 프로그램 '비즈니스 밋업 피칭대회'에서는 전년 대비 상금 규모(총 1000만원→2000만원)를 2배로 확대했고 선도기업과의 협력 프로그램으로서 우수 유망기업은 투자로 연결될 수 있는 기회도 갖게 된다. 비즈니스 밋업 피칭대회는 아모레퍼시픽, 한국콜마, 올리브영, 더현대, 시그나이트파트너스, 클리오 등 6개 기업들이 협력하는 프로젝트로 이들 기업의 뷰티, 제품기획, 마케팅, 투자 전문가가 심사위원으로 참석해 유망 기업을 발굴한다. 작년에 진행된 제 1회 비즈니스 밋업 피칭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트렌드 메이커'는 한국콜마로부터 6억원의 투자를 받은 바 있다.

'뷰티트레이드쇼(21~23일, 디자인랩2층)'에서는 200개 이상의 유망 뷰티기업이 참여해 150명의 바이어들과 1:1 매칭을 통해 수출상담이 진행된다. 서울시는 작년 뷰티트레이드쇼에서 155억원의 계약이 성사됐다며 올해 200억원의 수출계약 성사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