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샤를드골 공항 입국장에 전광판 100m 동선따라 홍보 일러스트 띄워 현대차그룹, 대규모 광고영상 상영 주요 시내 270여개 디지털스크린 설치
드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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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 샤를드골 국제공항 곳곳에 '2030 부산엑스포'를 알리고 있는 삼성전자 전광판. /삼성전자
재계가 다 달려들어 부산국제엑스포 유치에 열을 올리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가 이달 28일 최종 결정이 내려 질 프랑스 파리 곳곳에 대규모 옥외 광고로 분위기 잡기에 나섰다. 대통령이 직접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등 재계 총수들을 용산 대통령실로 불러 엑스포 유치전 성과를 챙길 정도로 정부와 기업이 공조해, 막판 엑스포 유치전에 총력을 기울이는 모양새다.
2일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가 이달 말 총회가 열리는 프랑스 파리 곳곳에 광고 전광판을 설치해 부산이 국제엑스포 유치에 최적지라는 어필에 나섰다.
먼저 삼성전자는 파리에 입국하는 길목인 샤를드골 국제공항 2E 터미널 입국장에 터를 잡았다. 14개에 달하는 광고판으로 부산엑스포를 집중적으로 알리고 있다. 이로써 샤를드골 공항 이용객들은 100미터 이상의 이동동선에 연달아 자리잡은 광고판에서 다양한 갤럭시 광고와 더불어 부산의 인상적인 모습을 일러스트로 표현한 부산엑스포 홍보 이미지를 접하게 됐다.
해당 동선은 대한항공·델타·에어프랑스 등 주요 항공편이 이용하는 핵심이다. 삼성전자는 2030 엑스포 개최지가 결정되는 28일 BIE 제 173회 총회 때까지 파리에서 부산엑스포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3,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1월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 등 글로벌 주요 행사에 맞춰 부산 엑스포 광고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유치 활동을 펼쳐 왔다.
현대차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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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이 파리 곳곳에 부산을 알리는 대규모 옥외광고를 게재했다. /현대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도 지난 1일부터 이달 30일까지(현지시간) 파리 시내 주요 지역 및 쇼핑몰 등에 위치한 270여개의 디지털 스크린을 통해 K-컬처 아티스트와 협업한 디지털 옥외 영상광고를 대규모로 상영하는 등 2030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한 막판 총력전에 나섰다.
현대차그룹 측은 "이달 말 BIE 본부 및 실제 개최지 선정 투표에 참여하는 각국 BIE 대표부가 상주하는 파리에서 부산 유치에 대한 글로벌 공감대를 강화하고 BIE 회원국의 막판 표심을 공략하기 위해 대규모 옥외 영상광고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그룹은 이번 디지털 옥외광고에서 갈매기, 광안대교 등 부산의 주요 상징물과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BUSAN is Ready'(부산은 준비 됐습니다) 슬로건 등을 감성적이고 컬러풀한 디자인으로 표현하며 엑스포 개최 의지와 부산의 매력을 담았다.
현대차그룹은 11월 한달동안 BIE 본부 건물을 중심으로 △개선문·에펠탑 등 파리의 주요 명소 및 파리 주재 각국 대사관 인근 지역 △떼흔느(Ternes), 생 라자르(Saint Lazare) 기차역 등 유동 인구 밀집 지역 △라데팡스를 비롯한 주요 상업지역 등 파리 전역 총 270여개의 디지털 스크린을 통해 영상을 상영키로 했다.
현대차그룹 측은 "다수 BIE 회원국 관계자들이 상주하는 파리에서 K-컬처의 감성으로 부산의 경쟁력을 표현한 옥외광고를 대대적으로 진행해 실질적인 득표 활동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2030 엑스포 개최지 선정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부산만의 매력을 알려 막판 유치전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