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청송군, 고추육묘지원사업 신청 오는 15일까지 접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204010001090

글자크기

닫기

청송군 김정섭 기자

승인 : 2023. 12. 04. 09:28

고추 육묘 어려운 농업인 우량 고추모종 공급
청송군 고추모종 신청접수
고추육묘장에서 고추육묘지원사업을 위해 우량 고추모종을 재배하고 있다./청송군
경북 청송군은 고령자, 장애인 등 고추 육묘가 어려운 농업인을 대상으로 우량 고추모종을 공급하기 위해 관내 고추육묘장 12개소를 지정하고 오는 15일까지 2024년도에 식재할 고추모종을 신청 받고 있다.

4일 청송군에 따르면 신청대상은 청송군에 주소를 두고 관내 농지에 농사를 짓는 60세 이상 고령자, 장애인, 부녀자 독농가이며 농업기술센터(남부상담소, 진보상담소 포함)와 읍·면사무소에서 방문접수를 받고 있다.

군에서 신청시 본인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하며 1가구당 최대 신청량은 125폿트(72구 폿트 기준)로 모종수령은 4월 하순부터 해당 육묘장에서 수령 가능하다.

군은 2024년 폭염, 강우 등 이상기상에 대응할 수 있도록 고추 방제력을 개발·보급하고 고품질 고추 생산기술 향상을 위해 고추 자동관수관비장치 시범, 고추 다축형 모종이용 다수확 재배기술 시범 등 다양한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이밖에도 고추 명품화 사업(GAP)를 운영하는 등 청송 고추 경쟁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우량 고추모종을 공급해 농업 노력과 경영비를 절감하고 이상기후와 노동력 부족 등 어려운 농업 여건에 대응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정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