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하고하우스, F&B로 사업 확대···“커피 브랜드 ‘보난자커피’ 투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211010006356

글자크기

닫기

서병주 기자

승인 : 2023. 12. 11. 16:26

유통 채널 확대 및 매장 운영 등 지원
롯데백화점 인천점 내 신규 매장 오픈
[이미지1] 보난자커피 롯데백화점 인천점 매장 전경컷
하고하우스가 독일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보난자커피'에 대한 투자 및 지원하며 F&B로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하고하우스
하고하우스는 독일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보난자커피'에 대한 투자 및 지원에 나서며 F&B로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고 11일 밝혔다.

하고하우스는 브랜드 인큐베이팅 시스템으로 온라인 기반 디자이너 브랜드의 오프라인 비즈니스를 돕고 있다. 자체 보유한 유통 리테일 사업 노하우를 기반으로 마뗑킴, 드파운드 등 다수 브랜드들의 오프라인 비즈니스를 지원하고 있다.

2006년 독일 베를린에서 설립된 보난자커피는 '죽기 전에 가봐야 할 세계 25대 카페', '유럽 5대 카페' 등으로 알려진 커피 브랜드다. 보난자커피는 공정무역 원두만을 취급하며 생두 본연의 맛을 지키는 라이트 로스팅 기법을 선보이고 있다.

하고하우스는 향후 보난자커피의 스페셜티 커피 문화와 브랜드 헤리티지를 알리고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 비즈니스를 비롯해 다방면의 지원을 이어간다.

백화점 입점 논의부터 매장 오픈, 운영 등을 위한 카페사업팀을 별도로 구성하고 지난 7일 롯데백화점 인천점 지하 1층에 보난자커피 매장을 새롭게 선보였다. 오픈을 기념해 하고하우스 인천점에서 30만원 이상 구매 시 보난자커피 1+1 쿠폰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하고하우스는 롯데백화점 인천점 매장을 시작으로 보난자커피 매장 확대를 위해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내년 상반기에는 스타필드 수원점과 롯데백화점 노원점 등 매장 5곳 이상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하고하우스 관계자는 "국내 유수의 패션 브랜드들을 성공적으로 오프라인 시장에 안착시킨 하고하우스만의 노하우를 활용해 보난자커피 매장 확대 및 운영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보난자커피를 시작으로 패션, 라이프스타일 나아가 F&B 영역에서도 브랜드 인큐베이팅 기업으로서의 존재감과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병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