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하이트진로 투자 스타트업, 중기부 ‘팁스’ 선정…“유망 업체 지원 이어나간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212010007321

글자크기

닫기

임상혁 기자

승인 : 2023. 12. 12. 17:44

에이라이프, 대체육 원료 '식물성 조직 단백질' 최적화 기술 보유
나누, 플라스틱 대체 친환경 펄프 몰드 및 용기 개발 스타트업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투자한 스타트업 에이라이프, 나누가 팁스에 선정됐다.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회사가 직접 지분 투자한 스타트업 '에이라이프'와 '나누'가 '팁스'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팁스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일반 기업 최초로 팁스 운영사로 선정돼 활동 중이다.

에이라이프는 대체육의 원료가 되는 '식물성 조직 단백질' 최적화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식물성 미래 대체 식품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는 업체다.

나누는 일회용 플라스틱을 대체할 친환경 펄프 몰드 및 용기 개발 기술을 갖고 있다. 탄소중립을 위한 친환경 및 순환 경제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개발을 진행 중이다.

이번 선정을 통해 에이라이프는 식물성 조직 단백질의 식감 개선 및 대량생산 기술 개발, 나누는 내수성 및 내유성이 강화된 친환경 용기 개발에 집중할 예정이다.

허재균 하이트진로 신사업개발팀 상무는 "앞으로도 국내 유망 스타트업이 성장해 시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상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