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성의료원은 지역거점공공병원 운영평가에서 83.3점(전국 평균 70.3점)으로 전국 1위와 함께 2017년도부터 7년 연속 A등급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지역거점공공병원 운영평가는 △양질의 의료(진료기능) △공익적 보건의료서비스(공공성) △합리적 운영(경영) △책임운영(조직관리) 등 4개 영역에 거쳐 실시되는 병원 운영에 대한 종합 평가다.
홍성의료원은 의료취약계층 지원사업과 미충족 필수의료 서비스 등 특화서비스 사업,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공공사업정책도 펼쳐 지역거점공공병원으로의 역할을 충실히 해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공공보건의료계획 시행결과에서도 공공산후조리원과 야간 소아청소년과 운영 등 지역 내 출산 친화적인 환경 조성과 치매, 아동청소년 등 전 세대에 걸친 획기적인 공공사업을 펼쳐 모범적인 사업 수행으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홍성의료원은 산부인과, 소아청소년과 등 필수진료 과목과 분만실과 신생아실, 중환자실, 호스피스 등을 운영하는 등 지역에서 필요한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김건식 원장은 "코로나19 이후 경영 정상화를 위해 지역 공공병원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공공보건의료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실행하는 등 지역거점공공병원으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