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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서비스는 수도요금 조회·납부, 각종 민원신청, 요금관련 안내, 이사요금 정산 등이다.
수도요금 챗봇 시스템 추진 배경은 코로나19 등으로 수도요금 관련 비대면 서비스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또한 PC 등 사용이 어려운 시민을 위해 화성시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민원신청 서비스를 카카오톡 챗봇으로 제공해 24시간 수도 관련 정보 제공과 빠른 민원을 해소 할 수 있게 됐다.
이용방법은 카카오톡 친구찾기에서 화성시 맑은물사업소 검색 → 채널추가 → 챗봇 및 상담을 이용하면 된다.
유동근 시 맑은물운영과장은 "이번 챗봇 시스템 운영을 통해 문자 사용에 익숙한 MZ세대와 유선 통화에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이 편리하게 수도요금 관련 민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민원 처리의 정확성과 편리성을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