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삼성패션연구소, 올해의 컬러로 ‘블루와 그린’ 선정

삼성패션연구소, 올해의 컬러로 ‘블루와 그린’ 선정

기사승인 2024. 01. 09. 15:42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불안정한 상황에 힐링·안정감 전하는 '블루' 주목
불확실성·기후 위기 속 ‘그린’ 컬러 부상도 전망
사진 3. 메종키츠네
삼성패션연구소가 올해의 컬러를 '블루와 그린'으로 선정했다. 사진은 브랜드 메종키츠네의 제품./제공 = 삼성물산 패션부문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삼성패션연구소는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심리위축이 예상되는 올해 패션시장에서 주목해야 할 컬러로 '블루'와 '그린'을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삼성패션연구소는 올 봄여름 시즌의 키 컬러로 '블루'를 꼽았다. 연구소는 산들바람처럼 부드럽고 평온한 블루가 불안정한 상황에 힐링과 안정감을 전하고, 위안의 중요성을 일깨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블루 컬러는 맑은 빛이 투영되면서 생기 있는 활력을 부여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프랑스 어드밴스드 컨템포러리 브랜드 르메르는 세룰리안 블루를 이용한 드레스와 블라우스 등을 출시했다. 그중 '오피서 콜라 셔트 드레스'는 신규 스타일로, 드레스 안에 셔츠를 입은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키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아미는 아쿠아마린 컬러를 중심으로 한 토털룩을 선보였다. 오버사이즈 핏의 코트부터 더블 브레스티드 재킷, 오버셔츠 및 스트레이트 핏 팬츠 등으로 구성된 스타일링을 강조했다.

메종키츠네는 브랜드의 상징인 여우 로고가 들어간 햄튼 블루 컬러의 폴로 드레스를 출시했다. 베이비 폭스 로고 패치와 여유롭게 몸을 감싸는 실루엣이 특징이다. 또 인디고 컬러의 데님 워크웨어 재킷, 블루 컬러 계열의 스웻셔츠, 후디 등 의류와 함께 폭스 헤드 데님 토트백을 내놨다.

프랑스 브랜드 자크뮈스는 올해 주요 트렌드로 꼽히는 데님을 중심으로 블루 컬러의 시그니처 아이템을 선보였다.

기하학적인 톱 핸들을 강조한 토트백 '치키토', 통통한 패디드 디자인을 선보이는 플랩백 '밤비무' 등 시그니처 가방에 블루 데님 소재를 가미해 재해석했다. 또 브랜드 대표 상품인 버킷햇과 볼캡 등 다양한 액세서리에 블루 데님 소재를 활용했다.

글로벌 브랜드 스튜디오 니콜슨은 아이시클 블루 컬러의 셔츠를, 옴므 플리세 이세이 미야케는 실용적인 주름과 오버 사이즈 브이넥 라인 디자인의 집업 카디건을 내놨다.

한편 삼성패션연구소는 블루 컬러 이외에도 불확실성과 기후 위기 등으로 불안감이 고조된 시기에 지친 감각을 달래고 휴식을 가져다 주는 부드러운 '그린' 컬러의 확장에 주목했다.

연구소는 지속가능성을 상징하는 그린 컬러가 올 봄여름 시즌부터 영향력을 확대하면서 가을겨울 시즌에는 키 컬러로 부상할 것으로 전망했다.

스튜디오 니콜슨은 테니스 그린 컬러의 크루넥 니트를 선보였으며 아미는 올 봄여름 시즌 키 컬러로 올리브를 선정했다. 런웨이를 통해 올리브 컬러의 더블 브레스티드 코트, 재킷과 다양한 하트 티셔츠까지 선보였다.

메종키츠네는 핸드라이팅 로고가 반영된 카키 그린 멜란지 컬러의 오버사이즈 베스트와 폭스 헤드 패치 폴로 티셔츠 등을 출시했다.

임지연 삼성패션연구소장은 "불확실한 미래와 기후 위기 등이 도사리는 올해에는 부드럽고 평온한 찰나의 여유를 제공하는 '블루' 컬러와 휴식, 안정감을 주는 '그린' 컬러가 주목된다"며 "푸른 용의 해인 만큼 시원한 계열의 키 컬러를 활용한 다양한 아이템을 통해 패션시장에 긍정적인 에너지와 희망이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