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백화점업계, 봄철 다양한 먹거리·스포츠 이벤트 전개

백화점업계, 봄철 다양한 먹거리·스포츠 이벤트 전개

기사승인 2024. 04. 29. 11:15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현대백화점, '미트 샘플러' 판매
롯데백화점 건대스타시티점, 런 데이 행사 진행
김석홍 미트 마스터와 강우재 미트 샘플러 제작
김석홍 현대그린푸드 미트 마스터와 강우재 축산 바이어가 '미트 샘플러'를 제작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국내 주요 백화점이 봄을 맞아 먹거리·스포츠 이벤트를 마련하는 등 고객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 식품관에서 한우 암소의 9가지 대표 부위를 맛볼 수 있는 '미트 샘플러'를 판매한다.

미트 샘플러는 한우 암소(1등급)의 인기 구이 부위인 등심·안심·치마·부채뿐 아니라 안창·살치·채끝·새우·제비추리 등 특수부위를 포함한 구이용 부위 각 60g 총 540g으로 구성됐다.

SNS 등을 통해 오마카세(맡김 차림) 형태의 한우 구이 전문점 등이 인기를 끌고 있고 캠핑이 MZ세대의 인기 취미 활동으로 부상하면서 식품관 주요 고객인 40~60대 고객뿐 아니라 20~30대 고객도 구이용 부위를 찾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미트 샘플러는 현대그린푸드 소속 40년 경력의 '미트 마스터'와 현대백화점의 MZ세대 축산 바이어가 공동 기획한 이색 패키지 제품이다. 미트 마스터는 현대백화점 전 점포 정육코너에서 근무하는 현대그린푸드 소속 전문 정육기술자들을 총괄하는 수석 기능장이다.

이색 제품을 기획한 강우재 현대백화점 축산 바이어는 "MBTI 검사와 같이 개인별 취향과 성향 확인을 즐기는 최신 트렌드를 정육에 접목해 고객이 다양한 한우 부위를 맛보며 자신의 입맛에 가장 잘 맞는 부위를 찾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미트 샘플러를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석홍 현대그린푸드 미트 마스터는 샘플러에 포함될 부위 선별과 '테이스팅 가이드' 작성을 맡았다. 테이스팅 가이드는 미트 샘플러와 함께 제공되는 설명서로 수십년 간 축산업에 종사한 김석홍 마스터가 한우 부위별 식감(부드러움~쫄깃함)과 마블링 정도에 따른 맛(담백함~고소함)을 직접 분석, 각 5단계로 도식화해 기재한 것이 특징이다.

식감과 맛에 따른 최적의 시식 순서도 함께 담았다. 가장 처음으로는 부담이 적은 부드러운 육질의 안심·치마살을, 그 다음엔 마블링이 많은 부채살·채끝살을, 마지막으로는 육향이 진한 안창살 등을 추천하는 식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연내 국내산 돼지고기 특수부위를 활용한 '포크 샘플러' 등 다양한 기획 상품도 개발해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뚝섬유원지에서 진행한 런데이 이벤트 참가
뚝섬유원지에서 진행한 롯데백화점 건대스타시티점 런데이 이벤트 참가자들이 밝은 표정으로 뛰고 있다. /롯데쇼핑
롯데백화점 건대스타시티점은 지난 28일 뚝섬유원지에서 광진구 주민들 50명과 함께 '퍼스트 롯데 런 데이 인 건대(1st LOTTE Run-Day in 건대)' 이벤트를 진행했다. 참가자 50명 모두 2.5km의 러닝 코스를 완주했다.

건대스타시티점은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2일까지 1층 행사장에서 스포츠 브랜드 '스케쳐스' 그룹 통합상품전'을 진행한다.

한정희 롯데백화점 건대스타시티점장은 "야외활동이 활발해지는 4~5월 액티브 시즌을 맞아 가볍게 러닝으로 건강을 지키고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과 함께할 수 있는 상생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