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아침식사·주류족 잡아라’…편의점업계, 신상품 전략 ‘후끈’

‘아침식사·주류족 잡아라’…편의점업계, 신상품 전략 ‘후끈’

기사승인 2024. 04. 09. 11:53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세븐일레븐, 쏙삼 주먹밥 출시
GS25, 안주 간편식 상품군 확대
이마트24, RTD칵테일 주력 상품 내놔
7-11) 쏙삼_01
쏙삼 주먹밥. /세븐일레븐
편의점업계가 특정 연령층이 선호하는 간편식, 술안주, 주류 등을 출시하며 시장 선점을 위해 본격적으로 나섰다.

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세븐일레븐은 아침식사족 증가 트렌드를 선점하기 위해 '쏙삼 주먹밥'을 새롭게 선보였다. 쏙보이는 삼각주먹밥이라는 뜻으로 건강, 위생, 편의, 휴대성, 상품 신뢰도 등 간편식의 핵심 가치를 모두 담은 아침식사 특화 상품이라는 게 세븐일레븐 측의 설명이다.

세븐일레븐은 쏙삼 프로젝트의 첫 상품으로 '쏙삼 일품불고기'와 '쏙삼 참치마요' 2종을 출시했다. 오는 16일에도 '쏙삼추억의주먹밥'을 추가로 출시한다.

김하영 세븐일레븐 푸드팀 담당MD는 "아침시간대 활동량 증가와 함께 젊은 세대의 헬시플레져 트렌드로 인해 편의점 아침식사 시장은 계속 커질 것"이라며 "젊은 세대들이 편의점 아침식사 시장의 트렌드를 만들어나가는 만큼 건강한 아침식사 상품 만들기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홈자카야 콘셉트 안주 간편식을 들고 포즈
'홈자카야 콘셉트' 안주. /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늘어나는 '사케(일본식 청주)' 수요를 겨냥해 함께 즐길 수 있는 '홈자카야 콘셉트' 안주 간편식 상품군 확대에 나선다.

우선 12일까지 GS리테일 모바일 앱 '우리동네GS'에서 프리미엄 디저트 안주 '모찌리도후' 1차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3000개 한정 수량이며 모찌리도후 완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편의점 업계 최초다.

모찌리도후는 밀크푸딩과 모찌를 결합한 안주 상품으로 일식 전문점 대표 인기 메뉴로 널리 알려졌다. 쫀득한 식감과 달콤 고소한 맛이 특징이며 모양이 흡사 두부를 닮아 우리말로 풀면 '찹쌀떡두부'로 해석된다.

이민재 GS리테일 냉장·냉동팀 매니저는 "팬데믹 이후 확산된 홈술 트렌드와 높아진 고객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GS25 안주 간편식 맛품질을 전문점 수준으로 끌어올리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모찌리도후 등 전문 식당에서 맛볼 수 있었던 이색 메뉴 개발을 통해 홈술 트렌드를 선도하고 더욱 폭넓은 미식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마트24 단독으로 판매하는 '크누트한센 진토닉'
이마트24가 업계 단독으로 판매하는 '크누트한센 진토닉'. /이마트24
이마트24는 하이볼에 이은 주류 주력상품으로 RTD칵테일을 점 찍었다. 이달 업계 단독으로 RTD칵테일인 '크누트한센 진토닉(4500원)'을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독일의 프리미엄 드라이 진(Dry Gin)인 '크누트한센'을 베이스로 해 토닉이 믹스된 칵테일이다.

이마트24는 위스키가 원주인 하이볼에 이어 진·럼·보드카·리큐르 등 스피릿을 원주로 한 '칵테일'이 인기를 끌 것으로 보고, 이번 '크누트한센 진토닉'을 시작으로 향후 차별화된 RTD칵테일 상품을 차례로 선보일 계획이다.

김경선 이마트24 양주MD는 "해외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RTD칵테일 상품이 판매되고 있으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가 국내로도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트렌드와 고객 니즈를 빠르게 파악해 업계 주류 트렌드를 선도하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