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남양주시, 여성 창업지원 플랫폼 ‘꿈마루’ 설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626010014894

글자크기

닫기

남양주 구성서 기자

승인 : 2024. 06. 26. 15:03

남양주시
남양주시청사 전경
경기 남양주시가 여성 창업지원에 발벗고 나섰다.

남양주시는 '살기 좋은 남양주시'를 만들기 위한 역점사업으로 경력 보유 여성 창업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여성 창업지원 플랫폼 '꿈마루' 설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꿈마루'는 내년 1월 개소를 목표다. 설치 장소는 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근접해 있는 금곡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경기도가 주관하는 '꿈마루'는 △개방형 공유 오피스 △창업 상담 △전문가 컨설팅 및 교육 △창업 네트워크 등을 지원해 여성 창업자들의 꿈과 열정을 현실로 만들 수 있도록 돕는 공간이다.

앞서 시는 지난해 실시한 주민과의 간담회와 '여성창업스쿨'을 대상으로 한 설문에서 예비 여성 창업자들을 위한 지원책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수렴했으며, 지난 3월 경기도에 해당 사업 수요조사서를 제출했다. 경기도는 오는 9월 '꿈마루' 신규 설치 시·군을 선정할 예정이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남양주시는 일과 가사의 병행이라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열정 있는 경력 보유 여성들의 창업을 적극 지원할 수 있도록 정책 마련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주 시장은 '경력이 연속되지 않는다'는 부정적 의미의 '경력단절여성'대신 '경력보유여성'이라는 긍정적 용어를 쓰도록 당부했다.


구성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