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유통업계, 긴 추석 연휴 막바지 수요 잡기 총력전

유통업계, 긴 추석 연휴 막바지 수요 잡기 총력전

기사승인 2024. 09. 11. 14:57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신세계百, 가족 단위 고객 잡기 체험형 콘텐츠 준비
11번가·G마켓, 막바지 선물 수요 잡기 할인전 진행
롯데면세점, 신한은행과 손잡고 단독 이벤트 진행
1111
황금연휴인 추석 명절이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유통업계가 막바지 수요를 잡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연다.
유통업계가 추석을 코앞에 앞두고 막바지 수요 잡기에 나선다. 긴 연휴인 만큼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는 물론 선물 및 쇼핑 혜택 등을 준비했다.

신세계백화점은 각 점포별로 가족 단위 고객을 겨냥한 체험형 콘텐츠와 다양한 쇼핑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14일부터 15일까지 신세계 사우스시티 10층 S가득에서는 윷놀이, 투호 던지기 이벤트 참여를 통해 F&B 5000원 할인권을 증정하고, 15일 오후 2시와 4시에는 1층 1번 게이트 정문 앞에서 보름달 사물놀이 공연을 펼친다.

대전신세계 아트&사이언스 과학관 넥스페리움에서는 뽑기 게임에 참여하면 어린이 과학 교구 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13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한다.

쇼핑 지원 카드 사은 행사도 함께 열린다. 13일부터 18일까지 신세계멤버스 가입 후 신세계제휴카드로 명품·패션·잡화 단일 브랜드에서 일정 금액 이상 구매시 신백리워드(R)를 증정한다.

11번가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막바기 쇼핑 수요를 공략하는 9월 '월간 십일절'을 오는 13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월간 십일절'에서는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로봇청소기 브랜드 '로보락'의 최상위 라인인 S시리즈의 2024년 신제품, '로보락 S8 MaxV Ultra(일반형·직배수)'를 11일부터 이틀간 단독 특가로 판매한다.

명절 연휴 가족들과 함께 즐기고 배송지연 염려 없이 선물할 수 있는 던킨도너츠, 생어거스틴, 잠바주스, 메가MGC커피, 쉐이크쉑, 라그릴리아, 네네치킨 등 다양한 F&B 브랜드의 e쿠폰도 할인 판매한다.

시간대별로 특가 상품을 한정수량 판매하는 '타임딜' 코너에선 약 470여 개 상품들을 최대 72% 할인가로 선보인다. 특히 인기 추석 선물세트도 다수 포함돼 있어 아직 추석 선물을 구매하지 못했다면 저렴하게 장만할 수 있는 기회다.

G마켓은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18일까지 'G마켓과 함께하는 풍성한 한가위' 프로모션을 연다. 명절 연휴 중 이용 가능한 당일배송 상품을 소개하고, 할인쿠폰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 '스마일프레시'는 17일 추석 당일 하루와 18일 새벽배송을 제외하고 정상 운영한다. 이마트몰 신선식품을 포함한 다양한 인기 상품을 고객이 원하는 시간대에 맞춰 배송한다.

할인쿠폰도 선보인다. 멤버십 회원인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전용 혜택으로, 최대 3000원까지 할인되는 '15% 할인쿠폰'을 ID당 매일 1회 지급한다. 스마일프레시 첫 구매 고객에게는 1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할인되는 '50% 할인쿠폰'을 ID당 1회 제공한다.

'홈플러스 당일배송관' 상품도 추천한다. 추석 당일(17일)을 제외하고, 주소지와 가까운 지점에서 당일에 배송되며, 배송시간 선택도 가능하다.

익일합배송 서비스 '스마일배송'은 12일까지 마감 세일을 진행한다. 미처 사전에 명절 선물을 준비하지 못한 고객을 위해 인기 선물세트를 중심으로 할인 판매한다. 상온 상품의 경우 12일 오후 8시까지, 저온 상품의 경우 12일 오후 6시까지 주문 시 명절 연휴 전에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보내는 즉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선물하기' 서비스, 명절 연휴에도 이용 가능한 '음식 배달 서비스' 등 다양한 명절 맞춤형 상품을 판매한다.

패션 플랫폼 W컨셉도 오는 18일까지 추석 연휴 세일을 진행한다. 패션부터 뷰티, 라이프, 키즈까지 전 카테고리에서 3만여 개 상품을 선보이며, 인기 상품을 연휴 한정으로 최대 85%까지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는 가을 시즌 입기 좋은 아우터, 니트, 카디건 등 간절기 의류 브랜드 상품부터 콜라겐, 영양제 등 이너뷰티, 식기, 텀블러 등 라이프 상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또한 선물하기 기능으로 가족, 지인 등에게 추석 선물을 보낸 고객을 추첨해 리워드도 제공한다.

롯데면세점은 황금연휴 해외여행을 떠나는 이들을 위해 신한은행과 손잡고 단독으로 12일부터 11월 30일까지 '롯데면세점 X SOL트래블 체크카드 트래블 꿀 패키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 SOL트래블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고객들에게는 롯데면세점 골드 등급 멤버십 업그레이드 혜택 및 9% 할인 제휴포인트를 제공한다. 또한 오프라인 시내점에서 30달러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PRE-LDF PAY 1만원을 지급하며, 롯데 모바일 교환권 1만 원을 매월 선착순 증정한다.

이 외에도 롯데면세점 시내점에서는 오는 18일까지 결제 수단에 따라 최대 144만원의 혜택을 제공하는 더블 증정행사를 진행하고, 11월 3일까지 롯데면세점 오프라인점에서 300달러 이상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갤럭시 마카오' 2박 숙박권 및 에어 마카오 왕복 항공권을 증정한다.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는 오는 30일까지 400여개 브랜드, 총 1만여 개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면세일'도 진행하고 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