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울주군, 울주형 공정관광 사업 추진…최대 1천만원 지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203010000548

글자크기

닫기

차재욱 기자

승인 : 2025. 02. 03. 10:22

울주군 소재 협동조합, 법인, 마을기업, 조합법인, 민간기업 참여
일자리 창출과 관광수요를 촉진 위해 추진
울주군, 울주형 공정관광 사업을 운영 추진
울산시 울주군이 여행자와 지역주민의 상생을 위해 ‘2025 울주형 공정관광사업’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공정관광사업은 지역주민의 소규모 일자리 창출과 울주군 관광수요를 촉진하기 위해 추진된다. 지역주민의 삶과 문화를 존중하면서 자연환경을 보전하고, 공정한 거래를 통해 울주형 관광콘텐츠를 개발한다.

참여 대상은 울주군 소재 협동조합, 법인, 마을기업, 조합법인, 민간기업 등이다. 개인은 제외된다.

평가기준은 상품의 독창성, 향후 관광 상품 가능성 및 지속 가능성, 지역주민 참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며, 총 3개 단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각 단체는 최대 보조금 1000만원을 지원받아 한 해 동안 직접 울주형 공정관광 사업을 운영하게 된다.

사업 참여 희망자는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울주군청 관광과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군은 사업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14일 군청 문수홀에서 ‘2025 울주형 공정관광’ 설명회를 개최하며 설명회는 공정관광에 대한 이해, 울주형 공정관광 성공 운영사례, 2025 울주형 공정관광 공모사업 개요 및 추진절차 등을 안내하고,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군청 대표 홈페이지 일반공고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울주군청 관광과로 문의하면 된다.
차재욱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