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예산군보건소 “지역사회 리더, 건강 실천이 첫걸음입니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20010010807

글자크기

닫기

예산 김관태 기자

승인 : 2025. 03. 20. 13:49

예산군보건소, 생명과 건강 지키는 지역사회 리더 역량강화 교
예산보건소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지역사회리더 역량강화 교육 모습.
충남 예산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9일 군청 추사홀에서 지역사회 리더들을 대상으로 한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지역사회 리더 역량 강화 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자살 예방과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지역사회 리더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군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취지다.

이상은 충남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센터장과 황보영 충남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장이 강사로 나섰다.

센터는 지역 내 이장, 부녀회장 등 주요 지역사회 리더들을 대상으로 자살 및 심뇌혈관질환의 위험신호를 인식하고 이를 조기에 발견하고 대응하는 방법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중요한 예방 조치 및 자살과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지역사회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신호를 조기에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데 중점을 뒀다.

이를 통해 센터는 지역사회 리더가 현장에서 주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지역사회 리더는 "자살 및 심뇌혈관 질환 예방에 대해 더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었고 지역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역할을 더 확실히 인식하게 됐다"며 "지역사회 내에서 주민에게 더 효과적인 건강 정보를 제공하고 위기 상황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게 됐다"고 말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리더들이 자살 예방과 심뇌혈관 질환 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주민에게 건강한 삶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건강을 위한 교육과 지원을 강화해 군민의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관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