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UCL, 베리미디어 BallTVㆍ리빙TV로 본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05010002345

글자크기

닫기

정재호 기자

승인 : 2025. 08. 05. 17:22

2025-26 UEFA 및 프리시즌 생중계
맨유 vs 피오렌티나, 9일 '빅매치'
KakaoTalk_20250805_165218575
베리미디어 로고. /베리미디어
배리미디어가 다양한 중계권 확보를 통해 국내 축구 중계의 새로운 강자로 급부상하고 있다.

국내 스포츠 중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는 베리미디어는 2025-26시즌 유럽 축구 중계권을 대거 확보하며 BallTV와 리빙TV 채널을 통해 주요 유럽 클럽 경기들을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베리미디어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유로파리그, 컨퍼런스리그 등 유럽 3대 클럽 대항전은 물론 시즌 개막 전 열리는 프리시즌 친선전까지 폭넓게 선보일 예정이다. 프리시즌 빅매치는 BallTV를 통해 방송되고 UEFA 예선 및 플레이오프 주요 경기는 리빙TV를 통해 생중계된다. 해당 경기는 SOOP을 통해서도 시청 가능하다.

BallTV는 지난 2일 아우크스부르크(독일 분데스리가)와 팰리스(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경기를 시작으로 '2025 유럽 클럽 프리시즌 친선전'의 막을 열었다. 이번 프리시즌 시리즈의 하이라이트는 오는 9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와 피오렌티나의 맞대결로 국내 축구 팬들의 높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어 펼쳐지는 에버튼과 AS로마 경기 역시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두 경기 모두 BallTV에서 단독 생중계된다.

베리미디어가 운영하는 리빙TV에서는 UEFA가 주관하는 챔피언스리그, 유로파리그, 컨퍼런스리그의 예선 및 플레이오프 주요 경기들을 단독 생중계한다. 이번 시즌에는 이재성(마인츠), 설영우(즈베즈다), 오현규(헹크), 황인범(페예노르트) 등 유럽 무대에서 활약 중인 한국 선수들의 소속팀 경기를 중심으로 중계할 계획이다.

현재 UEFA 챔피언스리그 1·2차 예선이 종료된 가운데 3차 예선 경기는 오는 8월 6일부터 8월 15일까지 집중 편성된다.

베리미디어 관계자는 "K리그2와 UMB 중계, 그리고 유럽 3대 리그 대항전 및 프리시즌까지 폭넓은 중계권을 확보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최고 수준의 스포츠 종목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시청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스포츠 중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고 전했다.

정재호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