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여성 “지식보다 감성 기반 서비스 창업 선호”

여성 “지식보다 감성 기반 서비스 창업 선호”

기사승인 2013. 03. 28. 00:3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희망100세]경험한 것을 바탕으로 한 창업 선호도 77%
여성들은 지식기반 서비스 분야보다 감성기반 서비스 분야의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27일 여성경제인협회의 '2011 여성경제백서'에 따르면 여성의 21%가 스트레스 해소 관련분야 창업에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친환경 생활 가전용품 제조 및 판매에 대해 20%, 영유아 보육 및 교육 등 전문서비스 분야에는 14.5%가 관심을 보였다.

또 가사노동 경감을 위한 대행서비스 분야와 실버 홈 헬스케어 서비스분야에는 각각 12.2%와 9.4%의 여성이 흥미를 보였다.

여성경제인협회 관계자는 “대부분 여성 창업자들은 생활 주변에서 경험한 것을 토대로 한 업종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인다”며 “감성기반 서비스업 중에서도 대부분 일상생활과 밀접하고 친숙한 분야에 대한 관심도는 전체의 77%를 넘어선다”고 설명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