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멜버른 대학 당뇨병 치료에 획기적인 단백질 발견
아시아투데이 이대원 시드니 통신원= 제2형 당뇨병 치료에 획기적인 단백질이 발견됐다. 호주 멜버른 대학은 지난 2일(현지시간) 간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SMOC1단백질이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발표했다. 이 단백질은 혈당 수치가 높을 때 간에서 분비되는데, 연구팀..

호주 빅토리아 코로나 이어 조류 독감 확산
아시아투데이 이대원 시드니 통신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으로 대규모 환자가 발생한 호주 빅토리아 주에서 조류인플루엔자까지 덮쳤다. 방역 당국은 확산을 막기 위해 수만 마리의 닭과 조류 이뮤에 대해 살처분을 명령했다. 호주 공영방송 에이비시는 지난 29일(현지시간)..

호주 멜버른의 집값이 최대 15% 하락할 것으로 전망
아시아투데이 이대원 시드니 통신원= 인구 4백만이 거주하는 호주 멜버른의 집값이 최대 15% 하락할 것으로 전망됐다. 파이낸셜 리뷰지는 지난 26일(현지시간) 호주 에이앤지(ANZ) 은행이 2021년 하반기까지 멜버른의 집값은 최고점에서 15%, 시드니는 13% 하락할 것으로 예상했다..

호주로 이민간 고급기술자, 이민 대체지로 캐나다 고려
아시아투데이 이대원 시드니 통신원 = 호주로 이민을 갔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로 본국으로 돌아간 고급기술자들이 캐나다 이민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임시비자로는 호주 재입국이 사실상 불가능해졌기 때문이다. 호주 공영방송 에스비에스는 지난 25일(현지 시간..

호주, 커지는 대중국 수출 리스크, 아세안 협력 강화로 돌파
아시아투데이 이대원 시드니 통신원 = 사이먼 버밍엄 호주 통상교섭본부장은 중국에 수출하는 호주 기업들의 위험이 증가하고 있다고 공개적으로 경고했다. 호주 일간 파이낸셜리뷰는 지난 23일(현지시간) 버밍엄 장관이 호주산 보리에 대한 80%의 관세 부과, 호주 주요 쇠고기 수출회사의 대중국..

호주, 코로나 백신 효과 입증시 전국민 무료접종
아시아투데이 이대원 시드니 통신원 = 스콧 모리슨 호주 연방 총리는 19일(현지시간) 옥스퍼드 백신 개발사와 호주 백신 공급에 대한 포괄적인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호주 정부는 영국 옥스퍼드 대학에서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백신의 안전성과 효과가 입증..

중국 정부 호주 유학생 감시 체제 가동
아시아투데이 이대원 시드니 통신원 = 중국 정부가 중국 공산당을 비판하는 사람들을 신고하기 위한 온라인 포탈을 해외에 거주 중인 중국인들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브리즈번 타임스는 지난 5일(현지시간) 호주에 있는 중국 유학생과 이민자들이 이 포탈에 신고되어 본인과 가족에게 불이익이..

호주에서 아시아 여성 인종차별 사례 급증
아시아투데이 이대원 시드니 통신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호주에서 인종차별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호주 공영방송 에이비시(ABC)는 지난 24일(현지시간) 아시아 호주 연합이 실시한 인종차별에 관한 온라인 설문조사 중간결과를 인용, 코로나1..

호주 부동산 향후 18개월 동안 하락할 것
아시아투데이 이대원 시드니 통신원= 시드니의 부동산 가격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때문에 앞으로 18개월 동안 하락할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한 경제학자가 경고했다. 호주 공영방송 에이비시는 지난 20일(현지시간) 시드니 부동산 시장이 매우 도전적이라면서, 수요와 주택담..

태평양 도서국 사이클론에 코로나19까지 경제 붕괴위기
아시아투데이 이대원 시드니 통신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피지, 바누아투 등 태평양 도서국들의 경제가 붕괴 위기에 직면했다. 호주 일간 가디언은 지난 11일(현지시간), 사이클론 피해복구가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 코로나19가 덮친 이 지역에 국제사회의 지원이 절실히..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