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 관광수입 끊겨 아사자 속출 "기적을 기다릴 뿐"
아시아투데이 이대원 시드니 통신원 기자 =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최근 수백 명이 굶어 죽은 것으로 전해졌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으로 관광수입이 끊기면서, 경제가 추락했기 때문이다. 매년 연말이면 관광객들이 넘쳤던 주요 관광지에는 사람들의 발길이 끊긴 지 오래다. 서호..

제왕절개 아기가 감염 위험율 높은 이유는?
아시아투데이 이대원 시드니 통신원 = 제왕절개로 태어난 아기들이 정상 분만 아동과 비교해 감염으로 입원할 가능성이 더 높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전 세계 제왕절개 수술 비율은 2000년 이후 거의 두 배로 증가했으며, 세계적으로 매년 약 620만 명이 제왕절개 수술로 태어나는 것으로..

호주 NSW 주민들에게 무료 상품권 나눠줘
아시아투데이 이대원 시드니 통신원 기자 = 모든 호주 뉴사우스웨일스(NSW) 거주자들에게 한화 8만 원 상당의 상품권이 지급될 전망이다. ‘아웃 앤 어바웃(Out & About)’이라고 불리는 이 프로그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으로 침체한 경제를 활성화하기 준비..

호주 ADHD아동 치료 연간 1800만원 비용필요
아시아투데이 이대원 시드니 통신원=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장애(ADHD)를 가진 아동의 치료비와 사회적 비용이 일 인당 연간 1800만 원에 달한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호주 ADHD 전문가 협회(AAPDA)와 딜로이트 경제연구소가 머독 아동연구소(MCRI) 연구진과 공동으로 주도..

호주 주택가격 40% 하락할 수도
아시아투데이 이대원 시드니 통신원= 호주 중앙은행이 집값이 최대 40% 하락할 수도 있다는 암울한 전망을 했다. 최근 최악의 경기침체는 피했다는 희망이 커지는 가운데, 호주 중앙은행의 이런 분석은 앞으로 가야 할 길이 멀다는 것을 확인시켜 준다. 호주 공영 에이비시방송(ABC)은 28일..

호주 멜버른 록다운 해제
아시아투데이 이대원 시드니 통신원= 다니엘 앤드루스 빅토리아 주 총리가 호주 멜버른 광역권에서 시행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동 제한 (록다운) 4단계 조치를 27일(현지시간) 해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발표는 6월 초 이후 처음으로 코로나19 감염이나 사..

남호주 전력 사용량의100% 태양에너지로 달성
아시아투데이 이대원 시드니 통신원= 남호주가 모든 전력을 100% 태양 전지판으로 생산하는 세계적인 대기록을 달성했다. 호주 공영방송 에이비시(ABC)는 지난 25일(현지시간) 남호주가 10월 11일 1시간 동안 모든 전력을 태양 에너지로 공급받았다고 보도했다. 남호주 인구는 약 13..

호주 정부 구글을 가장 큰 독점기업이라고 비판
아시아투데이 이대원 시드니 통신원= 호주 공정거래위원회가 구글의 시장 독과점에 대해 조사의 칼을 빼 들었다. 호주 공영방송 에이비시(ABC)는 지난 21일(현지시간) 로드 심스 호주 소비자 경쟁위원회 (ACCC) 위원장이 내셔널프레스클럽에서 열린 연설에서 “(구글을 상대로 한 소송이)..

우유 젓병에서 수백만개의 미세 플라스틱 검출
아시아투데이 이대원 시드니 통신원= 폴리프로필렌으로 만든 젖병을 사용하는 경우 리터 당 수백만 개의 미세 플라스틱을 섭취하게 된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지난 19일 네이처 푸드에 발표된 연구논문에 따르면, 성인이 하루에 600개 정도의 미세 플라스틱 입자를 섭취하는 것에 비해, 젖..

호주 유학생 감소로 호주 대학 재정에 비상 불
아시아투데이 이대원 시드니 통신원= 호주로 유학 오는 학생들이 급감하면서 호주 대학 재정에 비상 불이 켜졌다. 호주 공영방송 에이비시(ABC)는 지난 4일(현지시간) 올 6월 학생비자 신청 건수가 4062건에 불과하다고 보도했다. 작년 같은 기간 비자 신청 건수는 3만4000 건에 달..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