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드리드 중심 건물서 가스 누출 폭발 사고.. 최소 3명 사망 (종합)
아시아투데이 손혜진 마드리드 통신원 = 스페인 수도 마드리드에서 가스 폭발 사고가 터져 최소 3명이 숨졌다. 20일(현지시간) 오후 3시쯤 마드리드 중심 카톨릭 교구 건물에서 두 번의 굉음과 함께 폭발이 일어났다고 AP·로이터통신 등이 보도했다. 가스 누출에 의한 폭발 사고로 최소 3..

마드리드 중심가 건물 폭발, 2명 사망...사상자 늘어날 수도
아시아투데이 손혜진 마드리드 통신원 = 20일(현지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건물이 폭발해 2명이 사망했다. 이날 오후 3시(한국시간 저녁 11시) 마드리드 중심가 톨레도가의 7층 규모 건물의 상부 3개 층이 완전히 폭파됐다. 이 폭발 사고로 양로원·학교 등 인접한 건물들과 차량도 크..

스페인, 폭설 속 빛나는 시민 영웅구조단...의료진·임산부 구출
아시아투데이 손혜진 마드리드 통신원 = 지난 주 최악의 폭설이 스페인 마드리드를 덮친 가운데, 시민 구조단의 영웅적인 활약상이 화제다. 마드리드 당국은 눈 폭풍 필로메나(Filomena)를 대비해 많은 준비를 했지만, 반세기만의 폭설에는 속수무책이었다. 한겨울에도 눈이 거의 오지 않던..

스페인, 반세기만의 최악의 눈폭풍 이번주 역사상 최저기온 예상
아시아투데이 손혜진 마드리드 통신원 = 스페인의 국토가 지난 목요일부터 토요일까지 3일간 태풍 ‘필로메나(Filomena)’가 만든 폭설로 뒤덮였다. 이번 폭설은 지역에 따라 30cm~120cm의 적설량을 기록했으며 현재까지 4명이 사망하고, 마을이 고립되는 등 큰 피해를 남겼다. 수도..

경제적 타격에도 불구하고 스페인 국민 60% "더 강력한 방역조치 원해"
아시아투데이 손혜진 마드리드 통신원 = 스페인은 크리스마스 연휴부터 계속해서 지역별로 강력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스페인 정부 사회학 연구 센터인 CIS가 진행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스페인 국민의 60%가 더 강한 코로나19 방역 조치를 원한..

유럽국가 영국발 입국제한에도 EU 내부 국경 폐쇄는 없다
아시아투데이 손혜진 마드리드 통신원 = 영국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변종이 발견된 후 주요 유럽국은 영국발 항공 및 이동 제한 조치를 시행했지만, 21일(현지시간) 유럽연합(EU)은 솅겐 지역 내부 국경은 개방하기로 합의했다. 솅겐 지역은 아일랜드를 제외한 모든..

스페인, 크리스마스 연휴에… 내국인에게도 "코로나19 PCR검사" 요구
아시아투데이 손혜진 마드리드 통신원 = 스페인 최대 연휴 중 하나인 크리스마스와 새해를 맞아 스페인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중 방역 대책을 세우고 있다. 현지언론 20minutos은 일부 도서지역이 내국인 여행객에도 코로나19 PCR(유전자증폭)검사를 요구할 계..

스페인, 자매 간 자궁 생체이식 수술 성공
아시아투데이 손혜진 마드리드 통신원 = 스페인 최초로 바르셀로나 클리닉 대학병원(Hospital Clinic de Barcelona)이 생체 자궁 이식 수술에 성공했다. 이번 이식 수술은 자매간의 기증으로 진행돼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자매 중 동생은 로키탄스키 증후군(Rokitan..

스페인 내년부터 '넷플릭스 과세' 결정
아시아투데이 손혜진 마드리드 통신원 = 넷플릭스가 2021년 1월 1일부터 스페인에 세금을 내게 됐다. 이에 따라 넷플릭스는 스페인 가입자에게 청구서를 보낼 예정이며, 이는 실제 발생한 수입만큼 세금을 납부하도록 하는 조치이다. 넷플릭스뿐만 아니라,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HBO 등 온..

스페인 올해 독감 환자 99%나 감소한 이유는?
아시아투데이 손혜진 마드리드 통신원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이 심각한 국가 중 하나인 스페인에서 독감환자가 지난 5년 평균에 비해 99%나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올초부터 확산하고 있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생활방식의 변화와 방역정책의 효과로 보인다...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