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백신 약속했던 인니 정부의 뜬금없는 유료접종 계획, 시행 당일 취소 해프닝
아시아투데이 배동선 자카르타 통신원 = ‘고똥로용(상부상조) 백신 개인접종 프로그램’이라고 이름 붙여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료 백신접종 프로그램에 세간의 비난이 쏟아져 접종 주관사인 국영 키미아 파르마가 시행 당일인 12일(현지시간) 해당 계획을 전격 취소했다고 꼼..

초대 대통령 딸도 코로나로 사망한 인도네시아, 강력한 이동제한정책 실시
아시아투데이 배동선 자카르타 통신원 = 인도네시아 정부가 전례 없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급속 확산을 억제하기 위해 자카르타는 물론 자바섬 전역과 발리에 부분적 봉쇄 정책을 실시한다고 3일(현지시간) 자카르타포스트가 보도했다. 이에 따라 레드존으로 표시된 감염위험 지..

양성률 '1%vs45%' 인니 코로나 양성률의 불편한 진실
아시아투데이 배동선 자카르타 통신원 =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급격히 재확산하고 있는 인도네시아에서 코로나19 양성률이 실제 감염상황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고 28일(현지시간) 자카르타포스트가 보도했다. 인도네시아에서는 코로나19 신규 확..

팬데믹 직격타 인니 국적기 가루다 항공, 회생 가능할까?
아시아투데이 배동선 자카르타 통신원 = 인도네시아 국적기 가루다 인도네시아(이하 가루다 항공)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경영악화를 헤쳐나가기 위해 돌파구 마련에 나섰다. 25일(현지시간) 자카르타포스트에 따르면 이르판 스티아뿌트라(Irfan Setiaputra)..

인니 코로나 급속 확산, 봉쇄와 백신 어느 쪽이 정답일까?
아시아투데이 배동선 자카르타 통신원 =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의 급속 확산을 겪고 있는 인도네시아는 강력한 통제와 대대적인 봉쇄가 필요한 상황이다. 하지만 경제 붕괴를 우려한 중앙정부의 미온적 조치에 마음 급한 지자체장들이 전전긍긍하고 있다고 20일(..

인도네시아서 전 여검사 형량 감경으로 불거진 형평성 논란
아시아투데이 배동선 자카르타 통신원 = 사회 전반에 부패가 만연하고 있는 인도네시아에서 거액의 뇌물을 수수한 여검사에게 대대적인 감형이 내려져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뇌물수수 혐의로 재판받고 있는 전 검찰총장실(AGO) 소속 여검사 피앙키 시르나 말라사리의 형량이 항소심에서 대폭 감경..

아세안, 남중국해 영유권 주장하는 중국과 국방장관 회합 진행
아시아투데이 배동선 자카르타 통신원 = 남중국해 및 인도-태평양 권역에서 강대국들의 힘겨루기가 고조됨에 따라 아세안 국방장관회의(ADMM)에서 인도네시아가 회원국들의 단결을 촉구했다고 16일(현지시간) 자카르타포스트가 보도했다. 부르나이 제2국방장관 아왕 할비가 주재한 15-16일 A..

인니 정부, 대통령 모독죄 형량 강화
아시아투데이 배동선 자카르타 통신원 = 인도네시아에서 최근 표현의 자유가 위협받는 가운데 대통령 모욕을 징역형으로 처벌하는 법령 도입이 다시 논의되고 있다고 15일 자카르타포스트가 보도했다. 이를 두고 식민시 시대에나 있을 만한 법이라며 비난이 거세지고 있다. 지난 2019년 나왔던..

인도네시아, 133조원 규모 새 무기체계 구축 프로젝트 추진
아시아투데이 배동선 자카르타 통신원 = 인도네시아가 1700조 루피아(약 133조원) 상당의 새 무기체계 구축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14일(현지시간) 꼼빠스닷컴이 보도했다. 프라보워 수비안토 인도네시아 국방장관은 지난 13일 데디 코부지어(Deddy Corbuzier)의 유튜브 채널에서..

BTS 세트 배달기사를 위한 인도네시아 '아미'의 기부
아시아투데이 배동선 자카르타 통신원 = 인도네시아에서 맥도날드의 ‘방탄소년단(BTS) 세트’ 메뉴가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고생하는 배달기사들에게 점심을 제공할 목적으로 약 2000만원 가까운 기금을 모은 팬클럽이 훈훈함을 선사하기도 했다. CNN 인도네시아의 최근 보도에 따르면..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