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스가 총리 전화 회담...9개월 만에 한일 정상 소통
문재인 대통령과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일본 총리가 24일 처음으로 전화 회담을 했다. 스가 총리는 이날 오전 11시30분께 문 대통령과 전화 회담을 한 뒤 기자들과 만나 “엄중한 상황에 있는 두 나라 관계를 이대로 둘 수는 없다는 뜻을 전했다”고 밝혔다. 스가 총리는 두 나라 관..

일본 대학들, 가을학기 맞아 '하이브리드형' 수업 준비
가을학기를 시작하는 일본의 대학들이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를 염두에 놓은 다양한 수업 방식을 모색하고 있다. 24일 도쿄신문에 따르면, 많은 일본 대학들이 지난 4월 입학한 뒤 캠퍼스 생활을 해보지 못한 신입생들의 불만을 접수, 온라인과 대면수업을 병행한 ‘하이브리드형’ 수..

일본, 코로나에도 ‘4일 연휴’ 첫날부터 인파 가득...경기장엔 1만명 군중
일본의 ‘4일 연휴’ 첫날인 19일 사람들이 거리에 대거 쏟아져나왔다. 일본 정부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시행해 오던 대규모 행사의 인원 규제를 완화하면서다. 무관객으로 진행해 오던 스포츠 관람이나 입장인을 현저하게 줄였던 영화관, 음식점 등도 동시..

문재인 대통령 "스가 총리 축하, 일본과 언제든 대화" (종합)
아시아투데이 엄수아 도쿄 특파원, 이장원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16일 스가 요시히데 새 일본 총리 당선에 축하 서한을 보내 “한·일 관계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는 뜻을 전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은 기본적 가치와 전략적 이익을 공유할 뿐 아니..

일본, 이제는 스가 시대...7년 8개월만에 새 총리
아시아투데이 엄수아 도쿄 특파원 =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 내각이 16일 공식 출범했다. 7년 8개월 만에 일본 총리가 바뀐 것이다. 스가 신임 총리는 이날 오후 임시국회 본회의에서 실시된 총리 지명선거에서 중의원 총 462표 중 314표, 참의원 총 240표 중 142표를 얻어 제..

일본 스가, 오늘 99대 일본 총리된다...아베 정권 철저히 계승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일본 총리 내각이 16일 공식 출범한다. 스가 신임 총리는 이날 오후 임시국회 본회의에서 총리 지명선거를 거친 뒤 아베 신조 전 총리에 이어 99대 총리로 선출될 예정이다. 아베 전 총리는 지병인 궤양성 대장염의 악화 등을 이유로 지난달 사퇴했다. 본회의 지명..

일본 100세 이상 노인 첫 8만명대로…여성이 88.2%
일본에서 100세 이상 노인들의 숫자가 처음으로 8만명대를 넘겼다. 일본 후생노동성이 지난 1일 시점으로 주민기본대장에 기초해 집계한 결과 100세 이상 고령자는 전국 8만450명이었다. 지난해 집계 시점보다 9176명 증가한 것으로 50년 째 연속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처음으..

코로나 시대, 일본선 ‘입는 생리대’가 인기몰이
일본에서 지난 7월 말 출시된 팬티형 생리대(베아재팬)가 판매 한달만에 완판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출처=베아재팬 홈페이지일본에서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여성들을 위해 흡수율이 높은 ‘입는 생리대’가 나와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7월 말 베아재팬(ベアジャパン)이 출시한 팬티형 생리대..

일본 스가 정권 2인자 관방장관에 ‘가토 가쓰노부’ 유력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자민당 신임 총재가 자신의 내각 첫 관방장관으로 가토 가쓰노부(加藤勝信) 후생노동상을 기용할 의향을 굳혔다고 15일 교도통신 등 일본 언론이 일제히 보도했다. 스가 신임 총내는 이날 오후 열리는 임시국회에서 새 일본 총리로 임명된 뒤 새로운 내각을 출범시킨다..

日스가 신임 총재, 니카이 간사장 그대로 유임할 듯
일본 자민당의 신임 총재가 된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관방장관이 ‘스가 총리 만들기’에 적극적이었던 니카이 도시히로(二階俊博) 간사장을 유임하기로 했다고 14일 NHK가 보도했다. 니카이 간사장은 4년 전인 2016년 8월부터 간사장직을 역임하고 있다. 당규 개정을 통해 아베 신조 전..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