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인덕대 캠퍼스타운사업단, ‘2020 모의 크라우드펀딩’ 프로그램 운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01016001618569

글자크기

닫기

백수원 기자

승인 : 2020. 10. 16. 16:23

14일부터 22일까지 참가자 모집…선정 시 크라우드펀딩 사전 준비 지원 등 혜택 제공
인덕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이 이달 14일부터 22일까지 2020년 모의 크라우드펀딩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덕대는 전문대 유일 캠퍼스타운 종합형 선정 대학으로, 방송·문화 콘텐츠 집중 교육을 통해 한류 문화를 선도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 및 방송·공연·미디어파사드 등 관련 기업 육성에 힘쓰고 있다.


이번 모의 크라우드펀딩 프로그램은 관내 기업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기업 제품 사전 홍보 및 시장 반응도 평가를 위해 마련했다. 사업 경쟁력을 갖춘 기업을 발굴함과 동시에 판로 개척을 지원함으로써 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취지다.


신청 대상은 관내 예비창업자 및 7년 이내의 창업기업이며, 신청할 사업 및 아이템에 대한 개요와 기술성이 담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최종 진행 기업은 향후 모의 크라우드펀딩 외 실제 리워드형 펀딩까지 진행 가능성 여부를 심사하여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 시에는 사업진행에 필요한 일반 창업교육 및 시제품 기술, 마케팅 교육을 포함해 판로 개척을 위한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 사전 교육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제품 기획, 스토리텔링, 콘텐츠 제작 및 마케팅 전략수립 멘토링도 마련되어 있으며, 향후 제품 양산에 앞서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사전 준비도 지원한다.


신청 접수는 이메일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인덕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K-Startup 창업지원포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덕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 관계자는 “유망 사업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지만 제품의 판로나 마케팅 등에 어려움을 겪는 예비창업자나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제품 사전 홍보 및 시장 반응까지 확인해볼 수 있는 기획인 만큼, 다채로운 아이템을 가진 이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백수원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