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영광군의회 강필구 의원, ‘저출산 극복 챌린지’ 참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429010018471

글자크기

닫기

신동준 기자

승인 : 2021. 04. 29. 17:25

염태형 수원시장의 지명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 다음 릴레이 주자로 김정오 전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과 박연숙 영광군의회 자치행정위원장을 지명
clip20210429170846
전남 영광군의회 강필구 의원이 29일 ‘저출산 극복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제공 = 영광군의회
강필구 전남 영광군의회 의원이 29일 ‘저출산 극복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강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영광군은 저출산 고령화로 인한 인구 위기 상황에서 저출산 극복을 위해 결혼장려금, 신생아 양육비 지원, 출생신고 축하 기념품 및 출산축하품, 임산부 교통카드 지원, 난임부부 시술 본인부담금 추가 지원 등 다양한 맞춤형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방정부의 맞춤형 양육환경 조성과 더불어, 지역사회 모두가 우리의 아이를 함께 돌보는 문화를 만드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염태영 수원시장의 지명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한 강 의원은 다음 릴레이 주자로 김정오 전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과 박연숙 영광군의회 자치행정위원장을 지명했다.

‘저출산 극복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는 저출산이 가져올 국가 위기를 연대와 협력을 통해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적극 동참하자는 국민참여형 캠페인이다.
신동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