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김학도, 한국서비스경영학회 CEO 부문 최우수 서비스 기업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514010007431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1. 05. 14. 08:44

1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이 14일 서울 삼성동에 있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2021년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한국서비스경영학회로부터 준정부기관 최고경영자(CEO) 부문 ‘최우수 서비스 기업(Service Excellence Award)’을 수상하고 소감을 말하고 있다./제공=중진공
김학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이 서울 삼성동에 있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2021년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한국서비스경영학회로부터 준정부기관 최고경영자(CEO) 부문 ‘최우수 서비스 기업(Service Excellence Award)’을 수상했다.

최우수 서비스 기업(Service Excellence Award)상은 서비스 경영에 기여한 기업 또는 공공기관 경영인의 공적을 기리는 상으로 지난해 시작해 2년차를 맞았다. CEO 부문 수상자는 4명이다.

유한주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회장은 “코로나 위기 속 중진공이 추진한 현장중심 경영전략과 기관장 리더십이 높게 평가받았다”고 밝혔다.

중진공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정책자금 규모를 역대 최대인 6조3000억원으로 증액하는 한편 비대면 심사와 하이패스심사 등을 선제적으로 도입해 기업 현장에 정책자금을 신속하게 지원했다. 또 수출위기 극복을 위해 아마존 등 글로벌 플랫폼과 국내 플랫폼을 연계한 원스톱 수출 지원 체계를 구축했으며 유관기관과 협업해 항공·해운 공동 물류 긴급 지원에도 나섰다.

김 이사장은 “중진공은 코로나로 인한 경영위기 극복을 지원하는 동시에 중소벤처기업의 미래 비전과 변화의 방향을 제시하고자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기업 현장에서 발로 뛰며 수요자 중심의 정책 서비스를 발굴하고 이를 확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