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투교협, 19일 ‘하반기 건설·건자재업종 전망’ 온라인 특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715010009019

글자크기

닫기

최서윤 기자

승인 : 2021. 07. 15. 11:13

금투협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투교협)는 오는 19일 ‘2021년 하반기 건설·건자재업종 전망’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특강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강사는 신서정 SK증권 연구원이다. 올해 상반기 건설업종은 절대수익률 29.1%, 상대수익률 17.1%로 벤치마크 대비 아웃 퍼폼을 시현했다. 건설업종 주가 상승을 견인한 요소가 무엇이었는지 알아볼 예정이다.

하반기에도 실적, 업황, 모멘텀 측면에서 긍정적인 상황이 연출될 것으로 예상된다. 우선 실적은 하반기부터 내년까지 좋을 것으로 기대되며 업황 또한 국내와 해외 모두 좋은 상황이다. 국내는 특히 주택시장 중심으로 가격상승과 분양물량 증가라는 전형적인 호황기가 연출되고 있다.

해외의 경우에도 유가 상승과 발주량 증가가 기대돼 낮은 기저 대비로는 안정적인 환경이 연출되리라 예상된다.

이번 하반기에는 대형 건설사 중심으로 개별 기업 호재성 이슈와 내년 대선을 앞두고 정책 모멘텀까지 맞물린 상황이라 시장의 많은 관심이 집중되리라 기대된다.

따라서 건설 업황을 주요 데이터 중심으로 점검해 보고 전망에 대해 시청자가 알기 쉽도록 상세하게 설명할 계획이다.

시청방법은 투교협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TV 채널 가운데 편리한 채널을 이용하면 된다.
최서윤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