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재명 “정세균과 함께 사회적 대타협 이룰 것”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817010008833

글자크기

닫기

정금민 기자

승인 : 2021. 08. 17. 10:01

'SK노믹스' 등 정세균 정책에 공감대 표명
"4기 민주정부 길에 함께 할 것"... 원팀 강조
이재명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6일 오후 서울 여의도 캠프 사무실에서 성평등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7일 “정세균 전 국무총리와 함께 사회적 대타협을 이루겠다”고 선언했다.

이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 글을 통해 “정 전 총리는 한마디로 우리 당의 구원 투수”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지사는 “당이 위기에 처할 때마다 중심을 잡아주신 정 전 총리 덕분에 우리 당이 위기를 극복하고 정통성을 유지할 수 있었다”며 “특히 지난 2012년 19대 총선에서 전북 대신 험지인 서울 종로에 출마해 당선됐다. 박근혜 정부 시절 치러진 20대 총선에서는 오세훈 당시 새누리당 후보를 압도적으로 이겨 당의 활로를 열어주시기도 했다”고 강조했다.

이 지사는 정 전 총리와의 인연도 소개했다. 그는 “개인적으로도 정 전 총리의 도움을 많이 받았다”며 “지난 2008년부터 2010년까지 정 전 총리가 당 대표를 할 때 부대변인으로서 많이 배웠다. 저를 성남시장에 공천해주신 분도 정 전 총리”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 지사는 “정 전 총리가 혁신성장과 균형성장, 사회적 대타협을 망라한 SK노믹스를 발표하시며 사회적 대타협의 중요성을 강조하셨는데 깊이 공감한다”며 “거대한 위기 앞에서 우리는 원팀이다. 김대중·노무현·문재인을 잇는 4기 민주정부의 길에 정 전 총리와 함께 하겠다”고 덧붙였다.

정금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