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안산시 홍보영상 ‘아이 고~안산’ 유튜브서 인기몰이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830010016358

글자크기

닫기

엄명수 기자

승인 : 2021. 08. 30. 11:25

경기소리꾼 이희문씨 출연
재치 감각적 연출로 안산매력 담아
공개 5일만에 5000여건 클릭
123.안산시 홍보영상‘아이 고~ 안산’… 반응 터졌다!
안산시가 유튜브에 공개한 브랜드 홍보영상 ‘I GO ANSAN 안산으로 와’가 뜨거운 반응을 얻고있다. /제공=안산시
경기도 안산시가 선보인 안산시 브랜드 홍보영상 ‘I GO ANSAN 안산으로 와’가 공개 5일만에 조회수 5000여 건을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30일 안산시에 따르면 이번 홍보영상은 경기 소리꾼이자 안산시 홍보대사인 이희문 씨가 출연해 기존의 딱딱하고 지루한 느낌의 브랜드 광고에서 벗어나 재치 있고 감각적인 연출로 안산의 매력을 담아냈다.

가상현실(VR) 체험을 통해 안산을 여행한다는 콘셉트의 2분 분량의 영상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스마트산업단지로 변신을 꾀하고 있는 반월·시화국가산업단지를 시작으로, 대한민국 속 작은 지구촌인 원곡동 다문화마을특구와 다문화음식거리, 가슴을 웅장하게 만드는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시화호 조력발전소, 구봉도 낙조전망대, 안산 갈대습지공원 대부도 방아머리해변 등 안산9경(景)과 다양한 볼거리를 소개한다.

특히 영상과 함께 나오는 ‘I GO’라는 노래는 이희문 씨의 간드러진 음색으로 영상을 보는 이들의 눈과 귀를 끌어당기기에 충분하다는 평이다. 이 씨는 서도민요 ‘자진아리’를 편곡한 본인의 곡 ‘I GO’를 개사해 볼거리 많고 재미있는 도시 안산으로 가자는 뜻의 ‘I GO 안산’을 탄생시켰다.

직접 노래까지 부른 그는 “이번 기회를 통해 안산을 다시 보게 됐다”며 “가볼만한 곳도 많고 생기 넘치는 도시 안산에 많은 분들이 방문해 직접 보고 느껴봤으면 좋겠다”고 참여소감을 밝혔다.

영상을 시청한 누리꾼들은 “중독성 강한 노래와 영상이 너무 신난다”, “관공서에서 이런 홍보영상을 만들었다는 놀랍다”, “시대의 흐름에 맞춘 적극행정이다” 등의 소감을 댓글로 나타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기존에 잘 알려진 안산의 관광명소와 잠재 방문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다양한 안산의 모습이 묻어날 수 있게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기본에 충실하되 시대에 뒤쳐지지 않는 양질의 홍보로 안산시를 알리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