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브넥스트의 특징은 신분증이 없는 10대 고객도 개설 가능한 만 14세에서 18세 전용 선불전자지급 수단인 ‘리브포켓’ 이 제공된다는 점이다. ‘리브포켓’은 본인 명의 휴대폰 인증을 통해 10대 고객이 직접 개설할 수 있으며, 고유번호가 부여돼 계좌 없이도 금융 거래가 가능하다.
고객들은 ‘리브포켓’을 통해 수수료 없이 송금하거나 입금할 수 있으며 ATM입출금이 가능하다. 또한 Pay 기능이 탑재돼 카드가 없어도 KB Pay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도 가능하다. 이용 한도는 일 30만원, 월 200만원이며 보유 한도는 50만원이다.
또한 리브포켓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편의점 충전 서비스가 제공된다. 해당 서비스는 은행 대신 전국의 CU 편의점에서 수수료 없이 입금이 가능한 서비스다. CU 편의점 직원에게 리브넥스트 화면에 띄워진 바코드와 현금을 제시하면 즉시 리브포켓으로 입금된다.
국민은행은 고객에게 간편하고 신나는 금융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로 송금 즐겨찾기 위젯도 만들었다. 자주 송금을 보내는 수신인을 선택해 휴대폰의 위젯에 설정해두면, 앱을 찾지 않아도 한 번의 터치로 간편하게 송금 메뉴로 진입이 가능하다.
리브넥스트에서는 고객의 회원가입·송금 등 금융활동의 보상으로 스티커 리워드가 제공된다. 또한 다이어리 꾸미기에 익숙한 Z세대의 취향을 반영, 머니다이어리(용돈기입장)를 제공해 고객은 스티커를 활용해 머니다이어리를 꾸밀 수 있다. 모은 스티커는 상품 쿠폰으로도 교환 가능하다.
국민은행 고객과 함께한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리브넥스트를 사용하는 Z세대 고객이 금융을 ‘제대로’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은행의 안전한 금융 인프라를 제공하고 KB금융그룹 내·외부의 폭넓은 상품 및 콘텐츠와 연계할 계획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 인공지능·메타버스 등 새로운 트렌드를 접목해 리브넥스트의 서비스를 확장해 나가겠다”며 “미래 금융의 주역인 Z세대 고객 의견에 귀를 기울여 더욱 새로운 금융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