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먼저 만안청소년수련관은 어린이 및 청소년들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책임질 한기범 농구 교실, 어린이 축구교실 ‘뭉쳐야 찬다’, 키즈 토요 풋살, 점핑 음악줄넘기 등 다채로운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비롯해 총 104개 강좌 수강생을 인터넷 및 현장 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또 동안청소년수련관에서는 매주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만화 캐릭터 교실, 창의력 쑥쑥 도예교실, 소수정예 홍익 미술연구소 등 창의력 향상 및 감성 발달에 도움을 줄 분야별 미술 전문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는 가운데, 생활체육, 예술, 국제, 문화 등 각 분야별 144개 강좌를 선보인다.
만안청소년문화의집은 신의 한 수 바둑, 초등통합 과학특공대 등 신규 강좌를 선보이며, 석수청소년문화의집은 어린이 건축수업, 라탄공예 초등반 등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호계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진행하는 초등 과학놀이 신나는 과학교실, 척척박사 코딩로봇교실 등 과학탐구 프로그램도 눈여겨 볼만 하다.
봄 학기 강좌 프로그램은 오는 3월 2일부터 5월 31일까지 3개월 간 운영된다.
한편, 안양시청소년재단은 연중 초등학생들의 재능을 발굴하고 창의력을 향상시킬 다양한 강좌를 비롯해,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한 평생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