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안양대, ㈜오너스코리아와 산학협력·공유협업 역량강화 업무협약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216010008470

글자크기

닫기

엄명수 기자

승인 : 2022. 02. 16. 17:10

안양대 산학협력단·㈜오너스코리아 업무협약 체결 단체사진
안양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오너스코리아 관계자들이 16일 산학협력과 공유협업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제공=안양대
안양대학교 산학협력단이 16일 창업보육 기업인 ㈜오너스코리아와 산학협력과 공유협업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안양대 일우중앙도서관 5층 교무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이승훈 안양대 산학협력단장과 이동원 ㈜오너스코리아 대표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대학과 기업의 강점 및 특성화 분야에 대한 상호협력으로 산학협력의 생태적 성장모델과 산·학·연 정보공유 플랫폼을 구축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유·협업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지역 미래 산업 대비 인재양성 체계화, 고부가가치 창출 기업가형 대학 육성, 산·학·연 협력 지속성 제고를 위한 기반 강화, 창업 지원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창업보육센터 운영 협업, 글로벌 산·학·연 협력을 위한 공동 네트워크 운영 등이다.

이승훈 단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이 함께 성장하는 공유·협업 생태계를 조성해 지역 및 권역별 대학과 기관, 기업 등과 다양한 협업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며 “LINC 3.0 사업추진에도 만전을 기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산학협력 중심대학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이동원 대표는 “안양대 산학협력단과 역량 있는 스타트업이 기존 산업의 플레이어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유망기업 선정 및 지원을 위한 다양한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창업보육센터 운영 협업과 메이커스페이스 사업 협업 등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