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순창군, ‘인구정책 가이드북’ 발간…80개사업 수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307010003537

글자크기

닫기

박윤근 기자

승인 : 2022. 03. 07. 11:45

출생에서 노년까지…생활지원 8개분야 80개사업 수록
인구
전북 순창군이 출생에서 노년까지 생애주기별 맞춤형 지원사업들을 소개하는‘참 좋은 순창 인구정책 길잡이’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된 인구정책 가이드북은 순창 군민들에게 보다 쉽게 다양한 인구정책을 알리기 위해 △결혼·임신·출산 △영유아·다자녀가족 △아동·청소년 △청년 △중·장년 △노년 △귀농귀촌 △전연령 8개분야로 나눠 80개 세부사업이 수록됐다.

책자는 출산장려금 지원, 각종 보육·교육 지원, 청년 창업지원, 저렴한 임대료의 행복주택 지원, 청년 월세지원 등 정책을 통해 지역 청년들을 비롯한 주민들의 안정적인 정주여건을 개선하는 데 역점을 뒀다.

또한,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노인 무릎인공관절수술비 지원과 임플란트·틀니·백내장 등 노년층 대상 각종 의료비 지원, 치매 관리 시스템 등도 수록되어 다양한 혜택을 놓치지 않도록 했다.

황숙주 순창군수는 “군민들이 정보를 알지 못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순창군민이 되어 누리는 특별한 인구정책 정보를 담아내려고 노력했다”며 “지역소멸 위기를 효과적으로 극복할 새로운 정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전 세대가 머물고 싶은 순창가꾸기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윤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