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대전교육청, 메타버스 심리상담·코칭 전문가 양성 연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404010001268

글자크기

닫기

이상선 기자

승인 : 2022. 04. 04. 10:50

2-교 대전교육청4
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은 에듀힐링센터에서 오는 9일, 16일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심리상담·코칭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전문가 양성을 위한 파일럿 연수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메타버스 심리상담·코칭 파일럿 연수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심리상담·코칭의 전개 방법 습득 △학교 현장을 지원할 수 있는 메타버스 상담·코칭의 일반화 가능성 △직무 연수 과정 개설의 가능성 등을 탐색하고 연수 및 심리상담·코칭을 위한 선도자(First Mover)를 양성하기 위해 추진한다.

파일럿 연수는 에듀-카운슬러, 교육전문직원, 연구학교 및 사업선택제 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20명 내외의 소규모 체험형으로 진행한다.

지난달 말 대전교육청과 업무협약을 맺은 ㈜마인드브이알의 이대엽 대표와 배지석 이사를 강사로 초빙해 메타버스의 개념과 플랫폼, 가상현실치료,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적용 가능한 상담에 대해 집중 교육한다.

가상현실 세계에서의 심리상담을 선도적으로 연구하는 배지석 강사는 “전국 최초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심리상담·코칭을 시도하는 대전교육청의 의지에 감사드린다”며 “에듀-카운슬러가 메타버스 상담·코칭을 원활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업을 하겠다”고 말했다.

윤기원 대전교육청 교육정책과장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심리상담·코칭 서비스가 성공적으로 운행되기 위해 에듀-카운슬러의 전문성과 새로운 환경의 가능성에 대한 도전과 열정이 필요하다”며 “파일럿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을 지원할 수 있는 메타버스 상담·코칭 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상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