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광 액셀러레이팅 지원 사업은 창업 3년 이내 초기 관광기업을 대상으로 단기 고속성장을 지원하는 민간투자 연계형 전문 보육 지원프로그램으로 30개 기업을 선발한다.
선정 기업은 5000만원의 사업화 자금과 창업분야 전문 프로그램을 지원받는다. 또 한국관광공사가 보유한 관광산업 네트워크·빅데이터·지식인프라 등을 활용해 특화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도 얻게 된다. 한국관광공사가 사전 선정한 액셀러레이터로부터 최대 2억원의 직접 투자도 받을 수 있다.
관광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은 1억~2억 원의 사업화 자금과 해외 진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한국관광공사가 사전 선정한 해외특화 액셀러레이터 3개사와 함께 30개 기업을 선발한다.
선정 기업은 전문 보육과정을 거쳐 해외 투자설명회나 시연회에 참가해 현지 바이어 대상 자사 제품·서비스를 선보일 기회를 얻게 된다. 한국관광공사는 싱가포르지사가 운영하는 해외 관광기업지원센터를 거점으로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기업의 연착륙을 돕는다. 2차년도에는 후속 레벨업 프로그램을 운영해 중장기적으로 기업의 안정적인 해외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 기간은 8일부터 22일 오후 2시까지. 신청 및 공모와 관련한 정보는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한국관광공사 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 K-스타트업 창업지원포털 홈페이지에서 얻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