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링크3.0 사업은 대학의 산학연협력을 보편화한 1·2단계 링크 사업의 성과를 고도화함과 동시에, 국가경쟁력 제고를 위한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기반(인프라) 구축, 기업가치 창출, 취·창업 지원, 공유·협업체계 구축 등 다양한 산학연협력 요소를 종합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상반기 선정평가를 통해 선발된 학교는 총 135개교(일반대 76개교, 전문대 59개교)로 올해부타 2027년까지 최대 6년간 지원한다. 지원 기간은 대학의 책무성 제고를 위해 3년 후 단계 평가를 통해 3년 계속지원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특히 교육부는 이번 링크3.0 사업을 통해 신산업·신기술 분야 미래인재 양성과, 공유·협업 체계 강화에 기반한 산학연협력 혁신 생태계 구축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김일수 교육부 고등교육정책실장, 김영철 한국연구재단 사무총장이 참석해 6년 간 함께 성장하는 산학연협력 생태계 조성에 나설 링크 3.0 사업단의 출범을 축하한다.
김일수 교육부 고등교육정책실장은 “링크3.0은 지난 10년간 산학연협력 친화적 대학 문화를 만들어 온 1?2단계 링크 사업의 성과를 토대로, 대학·기업·지역 등 모든 산학연협력 주체들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협력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135개 링크3.0 사업 참여대학이 중심이 되어 산학연혁신 생태계를 구축하고, 국가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는 미래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