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대전세종중청·중진공 등 7개 기관·협회·단체 업무 협약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713010007538

글자크기

닫기

이상선 기자

승인 : 2022. 07. 13. 15:53

중기청 업무협약
대전세종지방중기청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이 13일 대전세종중청·중진공 등 7개 기관, 협회 및 단체 업무협약 맺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제공=대전세종충남 중기청
대전세종지방중기청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이 13일 중진공 세종지역본부에서 세종 지역중소기업의 ESG경영 확산과 동반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민간, 중소기업 지원기관, 정부가 참여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기관은 세종 스타기업 CEO교류회, 대전세종중기청, (재)세종테크노파크, 기술보증기금, 한국생산성본부, 하나은행, 중진공 등으로 세종시 소재 7개 기관, 협회 및 단체가 참여했다.

중기청과 협약기관은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정부·민간·공공 상생협력체계를 구축해 ESG경영 확산을 위한 생태계를 조성하고 성장잠재력이 높은 지역 스타기업을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맞춤형 이어달리기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세부적으로는 △교육, 컨설팅, 자가진단 등으로 중소벤처기업의 ESG경영 인식제고 △정책자금, 보증, 수출 등 지원시책 연계를 통해 지역기업의 혁신성장 지원 △세종 지역기업의 ESG생태계 조성을 위한 상생 협력 강화 등을 상호 협력해 수행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협약에는 세종지역 소·부·장 기업 중 지역을 대표하는 스타기업 CEO교류회 회원사들이 직접 참여해 기업 현장에서 실제적인 ESG경영 실천 및 확산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업무협약에 이어 글로벌 강소기업인 ㈜동양에이.케이코리아를 방문해 생산현장을 둘러보고 ESG경영 실천방안 논의 및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상창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코로나 이후 ESG평가를 요구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이제는 중소기업의 ESG실천은 필수요소"라며 "앞으로 유관기관들과 협업해 지역중소기업들이 최대한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