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네이버 D2SF, 몰입형 기술 분야 신규 스타트업 발굴ㆍ투자 나선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722010013296

글자크기

닫기

조채원 기자

승인 : 2022. 07. 22. 10:09

네이버 D2SF, 몰입형 기술 분야 신규 스타트업 발굴ㆍ투자 나선다
네이버 D2SF는 메타버스 생태계를 이끌 몰입형 기술 분야의 신규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D2SF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달 28일까지 접수 가능하다. 최종 선정팀에는 투자를 진행하고 네이버 기술·사업과의 협력 기회도 제공한다.

몰입형 기술은 생동감 있는 이용자 경험을 구현할 수 있는 기술로, 3D, 버추얼 휴먼, 디지털 에셋, 디지털 트윈 등을 아우른다. 하드웨어, 데이터 처리, 네트워크 등 몰입감 있는 서비스·콘텐츠를 구현하기 위한 기반 기술도 이에 포함된다.

네이버 D2SF와 접점 기술·사업 조직 미팅을 거쳐 최종 선정된 팀에는 네이버 D2SF가 직접 투자하고 네이버와 교류 협력을 추진한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내역으론 네이버 제2사옥 내 전용 업무 공간, 네이버 클라우드 및 기술 솔루션, 네이버 멤버들과의 수시 네트워킹 등이다. 또한 강남역 앞 전용 업무 공간, 홍보·마케팅, 후속투자유치, 성장한 스타트업과의 커뮤니티 등을 지원한다.

양상환 네이버 D2SF 리더는 “이머시브 기술은 플랫폼의 경계를 허물어 생동감 넘치는 이용자 경험을 구현할 수 있는 기반 기술이자 차세대 핵심 기술“이라며 “이번 신규 투자 모집을 통해 이머시브 기술 전반에 걸쳐 보다 적극적으로 투자해 협력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조채원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