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대전시, 16일 우수소공인 제품 생생라이브커머스 진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1115010007981

글자크기

닫기

이상선 기자

승인 : 2022. 11. 15. 10:44

대전 우수 소공인 제품
대전 우수 소공인 제품 생생 라이브커머스 홍보 이미지./제공=대전시
대전시가 16일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과 매출 증대를 돕기 위해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이번 판매행사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의 '대전시 기획전' 채널을 통해 실시간 송출하며 기존 판매가 대비 최대 51%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에 참여하는 업체는 우수 소상공인 오픈마켓 '반짝이는 이색대전'에 참가했던 업체로 오프라인을 통해 상품을 홍보·판매는 물론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온라인 시장까지 진출할 수 있게 됐다.

방송은 16일 오후 3시부터 4시 30분까지 1시간 30분간 실시간 방송 판매로 진행한다.

판매 상품은 △유아 흘림방지그릇(캔볼) △애견 수제 간식(몽쉘포포) △체리 캠핑용 도마(대전 목공방)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다음 달 6일 오후 3시부터 1시간 30분간 두 번째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할 예정이며 △브니엘소프트 가죽가방(피플앤보라) △기초 화장품 3종 세트(더웰케이) △쭈꾸미 500g(선화동 쭈꾸미) 등을 판매한다.

시는 제품의 상품성은 뛰어나지만, 실시간 방송 판매가 익숙하지 않은 소상공인을 위해 제품 상세페이지 작성과 기획, 촬영 현장 연출, 판매까지 모두 지원하는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활성화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관심 있는 소상공인은 상시 문의 및 신청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철 시 소상공정책과장은 "소상공인 라이브머커스는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우수한 제품을 소개할 좋은 기회가 될 뿐 아니라, 매출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시민들이 라이브쇼핑 채널을 통해 좋은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