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는 세계 도시 최초로 공공 메타버스 플랫폼 '메타버스 서울'을 구축해 1단계 서비스로 경제, 교육, 세무, 행정 등 분야별 행정서비스를 구현했다.
'메타버스 서울 새해 동행 페스티벌'은 메타버스 서울 가상공간인 '월디시민랜드'에서 이달 30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개최한다.
새해 동행 페스티벌은 △사전 소문내기 이벤트를 시작해 △동행 인증 미션 △동행 최강자 랭킹 미션까지 총 3가지 이벤트가 진행된다.
사전 소문내기 이벤트는 이달 25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인스타그램 월디시민랜드를 팔로우 한 후, 페스티벌을 홍보하는 게시물을 피드에 게시하면 참여할 수 있다.
매일 찾아오는 동행 인증 미션은 페스티벌 행사 기간동안 오전 11시 월디시민랜드 무대영상에서 제시하는 미션을 수행하고 인증샷을 올리면 경품 추첨을 통해 비타민, 떡, 치킨 등 경품이 지급된다. 4가지 미션을 모두 수행하면 10만원 상당의 경품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새해 동행 최강자 랭킹 미션은 월디시민랜드에 설치된 아케이드 게임을 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게임은 '월디점프랜드' '산타 길 찾기' '복 쌓기' 총 3가지가 준비됐으며 이벤트 마지막날은 각 게임마다 1~3위에게 1만~5만원 상당의 상품이 증정된다. 체험 후기를 인증 미션으로 남기면 순위와 관계없이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시는 메타버스 서울 2023 새해 동행 페스티벌 기간인 30일 오후 4시 시민 서포터즈가 직접 '존중·사회공정성·현실연결'의 3가지 기본원칙을 바탕으로 하는 윤리 선언 행사도 진행한다.
강요식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은 "지난 1년간은 메타버스 서울의 안정적인 구축을 위해 서울디지털재단도 다양한 파일럿 서비스와 윤리가이드 연구 등 부단한 노력으로 기틀을 다진 해였다"며 "올해부터 서울디지털재단은 서울시와 함께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메타버스 서비스를 적극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