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삼성자산운용, KODEX K-로봇 ETF 수익률 10.49% 기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320010010331

글자크기

닫기

설소영 기자

승인 : 2023. 03. 20. 09:02

디지털)삼성자산운용CI_국문(jpg) (1)
삼성자산운용은 국내 로봇산업에 투자하는 KODEX K-로봇 액티브 ETF가 3일 만에 두 자릿수 수익률을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KODEX K-로봇 ETF의 최근 3일 수익률은 10.49%다.

KODEX K-로봇 액티브 ETF는 국내 로봇산업 기업에 투자하는 ETF로 중장기적으로 코스피 대비 높은 수익 성과를 추구하는 액티브형 상품이다. 해당 상품은 △삼성전자 △LG전자 △NAVER △두산 △LG이노텍 등 기계, IT하드웨어, 자동차, 반도체 업종을 담고 있다. 특히 액티브 운용의 장점을 살려 지수 편입 외 종목인 △레인보우로보틱스 △에스피지 등도 포트폴리오에 담았다. 총 보수는 연 0.5%다.

삼성자산운용은 지난 17일 KODEX 글로벌4차산업로보틱스(합성)을 KODEX 글로벌로봇(합성)으로 명칭을 변경했다. 투자 상품에 대해 투자자들이 이해하기 위해서다. ETF 상품명만 바뀌었으며 추종 기초지수 등은 동일하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글로벌 매크로 불확실성으로 전세계적 금융시장의 변동성이 지속되는 가운데, 로봇 관련 ETF는 연초 이후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며 "무인경제 시대로의 전환에 필수 투자처로 부상하고 있는 로봇 산업에 투자하고 싶다면 KODEX 로봇 ETF 2종을 주목해 볼 만 하다"고 말했다.




설소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