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혜원 도의원,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정담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328010015701

글자크기

닫기

김주홍 기자

승인 : 2023. 03. 28. 16:46

이혜원 의원
이혜원 의원이 양평상담소에서 도청 복지정책담당 관계자, 도사회서비스원 관계자, 양평군청 노인장애인담당 관계자들과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업무보고 관련 정담회를 개최했다./제공 =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이혜원 의원이 지난 27일 양평상담소에서 경기도청 복지정책담당 관계자,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관계자, 양평군청 노인장애인담당 관계자들과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업무보고 관련 정담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관계자는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치유농업서비스'는 만10세 이상의 발달장애인과 정신장애인을 대상으로 주 1회 농업과 농촌자원을 활용한 치유를 지원하며, 심신의 안정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며 △'성인 언어·인지 통합 중재 서비스'는 언어 또는 인지기능 장애를 겪고 있는 자에게 언어치료와 인지훈련을 통합적으로 제공해 일상생활 수행 능력을 향상 도모하는 사업으로, 추진 애로사항과 서비스 이용자 모집에 대한 어려움 등을 설명했다.

이에 이혜원 의원은 "이용자들이 치유농업 프로그램에 연중 참여해 심신 안정을 취하고 농촌과 도농복합도시에서 지역사회서비스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 그리고 서비스 추진 애로사항을 함께 해결 방안을 모색하자"고 말했다.

또한, 함께 참석한 양평군청 노인장애인담당 관계자는 "이용자 모집과 사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주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