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안양대학교, 인항고등학교와 인재 양성 및 교육지원 선순환 체계 구축위한 업무협약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707010004179

글자크기

닫기

엄명수 기자

승인 : 2023. 07. 07. 16:06

안양대 인항고 업무협약 체결 사진
안양대학교와 인항고등학교는 교육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공=안양대학교
안양대학교와 인천 인항고등학교가 인재 양성과 교육지원의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안양대는 6일 인항고등학교에서 인항고 김명호 교장과 조병남 교감, 안양대 교직지원과 김현태 부장, 서종훈 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협약기관의 협력체계 확립 △학교 현장실습과 교육봉사에 관한 상호 지원과 협력 △발전적 협력 관계 증진을 위해 적극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협약을 통해 인항고등학교는 안양대학교의 교육봉사 등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으며, 안양대학교 교직과정 이수 학생들은 향후 지속적인 학교 현장실습, 교육봉사, 현장 견학 등의 교류를 할 수 있게 됐다.

인항고등학교 김명호 교장은 "대학과의 업무협약을 맺은 만큼, 교육지원과 정보교류를 통해 서로 발전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양대학교 교직지원과 김현태 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교직을 이수하는 학생들의 교육봉사는 물론 새로운 교육지원 프로그램 개발 등 학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안양대학교는 지난 6월 영등포고등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교원양성을 위한 교직 실습 기반을 다지기 위해 협력 학교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