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교통안전공단 등 9개 안전분야 공공기관, 청렴·안전경영 ‘맞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313010007154

글자크기

닫기

전원준 기자

승인 : 2024. 03. 13. 16:28

교통안전공단
한국교통안전공단이 13일 경기 화성 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에서 개최한 안전공공기관 감사협의회에 참석한 한국교통안전공단·국토안전관리원·도로교통공단·한국가스안전공사·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한국승강기안전공단·한국에너지공단·한국전기안전공사·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교통안전공단은 13일 경기 화성 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에서 '2024년 제1차 한국안전공공기관 감사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감사협의회는 감사품질 향상을 위한 협업 방안 등을 논의하고 현장 실습 위주의 체험교육을 통한 사업용자동차 교통사고 감소 업무현황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2019년에 설립된 한국안전공공기관 감사협의회는 한국교통안전공단을 비롯해 국토안전관리원, 도로교통공단,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한국승강기안전공단, 한국에너지공단,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등 9개 안전 분야 공공기관 감사들로 구성된 상설 협의체다.

이날 열린 감사협의회에선 △자체감사활동 추진방안 △상반기 공직기강 확립 방안 등 안전 분야 감사기관의 역량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논의가 이어졌다.

특히 한국교통안전공단은 감사협의회 참석자를 대상으로 현장 실습 위주의 체험교육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교통안전 의식과 안전운전 실천능력을 배양해 사업용자동차 교통사고 감소에 기여하는 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 업무를 소개하기도 했다.

이창수 한국교통안전공단 감사는 "안전분야 각 기관의 다양한 경험과 사례 공유를 통해 안전에 대한 공감대를 넓힐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감사 전문성에 기반해 공직사회 부조리 개선과 안전사회 구현으로 공공기관 윤리경영의 동반자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원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