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에 따라 의정부공고는 학교명을 변경하고 학과 개편 등 학교 재구조화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김주한 의정부공고 교장, 원순자 의정부교육지원청 교육장, 김동근 의정부시장, 김정인 용현산업단지사업자협회장, 강성종 신한대 총장, 홍지연 경민대 총장, 송현 의정부을지대 병원장, 김완수 경민IT고 교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 내용은 지역기반산업 및 국가 전략산업 인재육성을 위한 △'취업-성장-정주'여건 마련 △산학연계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경기도 GRAND-RISE' 혁신체제 구축 △교육활동 및 지역정주 행재정 지원 △상호 협력 거버넌스 구축 등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용현산업단지 및 경기도 내의 첨단산업(모빌리티) 분야의 맞춤형 인력양성을 위한 직업교육 선도모델을 구축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청은 사업운영 재정투자, 교장공모제 추진, 교사 및 산학겸임교사 증원 △기초지자체는 고졸취업지원 조례제정 및 재정투자, 청년정책 연계 지원, 지역정주 지원, 첨단산업육성 지원 △기업은 산학연계 교육과정 운영, 현장체험학습 및 현장실습, 채용연계 지원 △대학은 RISE사업연계 고교-대학 연계 교육과정 및 창업교육 지원 △학교는 산학연계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산학겸임교사 활용 수업, 전문기관 연계 교육프로그램 운영,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등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참여 주체별 역할 및 지원 범위를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의정부공고는 학과개편에 따른 교육과정 개발 및 인프라 구축 △전문대학 및 전문기관 연계 교육과정 운영 △산학연계 현장체험학습 지원 △특성화고 학생의 사회진출 역량 지원 △신산업분야 교원연수 및 교수역량 지원 등 성공적인 학교재구조화 추진을 위한 행재정 인프라 및 교육역량을 확보하게 되었다.
김주한 교장은 "의정부공고는 '미래를 TACK 하라!'라는 새로운 비전으로 학생의 미래지향적 진로설계역량을 확보하기 위한 혁신적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의정부공고 학생들이 지역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되고, 미래세대의 지역인재, 국가인재, 글로벌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