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조용익 부천시장 “성실납세 기업들이 자긍심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예우방안 마련할 것”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23010011770

글자크기

닫기

부천 장이준 기자

승인 : 2025. 03. 23. 11:17

시, 20일 ‘세무 토크콘서트’ 개최
clip20250323075702
조용익 부천시장(앞줄 가운데)이 지난 20일 '모범납세자와 함께하는 세무 토크콘서트'에서 모범납세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부천시
경기 부천시는 지난 20일 '모범납세자와 함께하는 세무 토크콘서트'를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콘서트에는 성실납세로 시 재정확충에 기여한 30개 기업이 초청됐다.

행사는 지방세를 성실히 납부한 모범납세자를 예우하고 납세자에게 유용한 세금 정보를 쉽게 전달하기 위한 취지다. 행사에는 모범납세자 25명을 비롯해 가족과 임직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모범납세기업 포토월 운영 △부천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현악 4중주 축하 공연 △모범납세자 인터뷰 영상 상영 △인증서 수여식 △세무 전문가와 함께하는 '알아두면 쓸모 있는 세금 이야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모범납세자 인터뷰 영상에서는 기업 대표들이 직접 출연해 성실납세가 지역사회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조명해 눈길을 끌었다.

한 기업 대표는 "세금을 성실히 납부하는 것은 기업의 기본적인 책임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해 받아 뿌듯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용익 시장은 "부천에서 기업을 운영하며 지역 경제 발전에 힘써주시는 기업 대표들께 감사드린다"며 "성실납세 기업들이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예우방안을 마련하고 문화예술을 기반으로 첨단산업 기업과 과학기술 기업이 조화를 이루며 함께 성장하는 도시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장이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