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재료와 정통 레시피로 디저트 6종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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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파리 일드프랑스 베스트 플랑 2023 대회에서 1위를 차지한 밀레앙 서용상 파티시에와 협업해 고품질 치즈케이크 2종과 크림샌드위치 4종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GS25는 이번 협업으로 편의점 디저트 수준을 한단계 끌어올려 국내 디저트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추가할 계획이다.
밀레앙은 정통 프랑스 제과의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고급 재료와 섬세한 기술력을 결합한 디저트를 선보이며 전 세계 미식가들의 주목을 받아온 파리에 위치한 베이커리다 숍이다. 특히 서용상 파티시에는 최근 한국 유명 토크쇼에 출연하며 국내에서도 인지도를 높였다.
이번 협업에서는 단순한 레시피 제공뿐 아니라 제품 개발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해 맛과 품질을 꼼꼼히 감수했다.
GS25는 지난 3일 '밀레앙 바스크치즈케이크' 출시에 이어 오는 10일에는 유자향을 더한 '밀레앙 바스크치즈케이크(유자)'를 추가한다. 두 제품 모두 호주 청정지역에서 생산된 크림치즈와 프랑스 최대 낙농협동조합의 동물성 크림을 사용해 깊은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이 외에도 8일에 '밀레앙 우유크림샌드위치'와 '밀레앙 흑임자크림샌드위치'를, 22일에 '밀레앙 팥크림샌드위치'와 '밀레앙 유자크림샌드위치' 등이 출시된다.
정시현 GS25 FF팀 MD는 "세계적인 베이커리 밀레앙과 협업은 단순한 신제품 출시를 넘어 국내 편의점 디저트 시장의 수준을 한층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고급 디저트 라인업을 확대해 GS25를 '디저트 명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