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T알파 기프티쇼, 토스에 70여개 브랜드 모바일 상품권 공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16010009340

글자크기

닫기

정문경 기자

승인 : 2025. 04. 16. 10:37

[보도자료 이미지] KT알파 기프티쇼  토스에 모바일 상품권 공급
/KT알파
KT알파가 운영하는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 기프티쇼(giftishow)가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에 모바일 상품권을 공급한다고 16일 밝혔다. 토스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토스의 브랜드콘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 상품권 기프티쇼를 구매할 수 있게 됐다.

토스의 브랜드콘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는 토스 앱 내 부가 서비스이다. 여러 혜택 서비스를 통해 적립한 토스포인트와 토스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토스페이를 사용해 모바일 상품권 구매 또는 선물하기가 가능하다.

KT알파 기프티쇼는 이번 모바일 상품권 공급을 통해 카페, 외식, 백화점·마트 등 70여개의 브랜드와 2500여개의 상품을 공급한다. 고객의 선호도가 높고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브랜드로, 대표적으로 스타벅스, 신세계 및 이마트, GS25, 세븐일레븐 등이 있다.

기프티쇼는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시작한 2008년부터 사업을 시작해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모바일 상품권 발행 사업자로, 고객들이 일상에서 주로 활용하는 플랫폼 및 서비스에 모바일 상품권을 공급해 오고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및 쿠팡, 지마켓 등 쇼핑 플랫폼과 금융 서비스인 케이뱅크, 삼성페이 등에 이어 토스에도 모바일 상품권을 공급하며 고객 접점을 대폭 확대하게 됐다.

이석훈 KT알파 G커머스사업부문장은 "더 많은 고객들이 토스 브랜드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공급 브랜드와 상품 수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쇼핑, 금융 등 고객과 일상을 함께 하는 생활 밀착형 플랫폼과의 제휴를 지속 추진하며 고객 접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알파 기프티쇼는 지난 3월 금융위원회로부터 전자금융업 중 '선불전자지급수단 발행 및 관리업' 라이선스를 취득, 고객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 발행사로 인정받았다. 거래 안정성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상품 및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 상품권 시장 내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정문경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