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SSG닷컴, 차은우와 함께 ‘뷰티 오브 쓱’ 캠페인 전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17010010446

글자크기

닫기

김지혜 기자

승인 : 2025. 04. 17. 14:11

차은우 부캐 '펠릭스'로 론칭 전부터 화제
2030 고객층 확보로 뷰티전문관 활성화
[사진자료] SSG닷컴 `Beauty of SSG` 브랜드 캠페인 스틸컷_1-vert
SSG닷컴이 배우 차은우를 앞세워 '뷰티 오브 쓱(Beauty of SSG)'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
SSG닷컴은 '뷰티 전문관' 활성화를 위해 '뷰티 오브 쓱(Beauty of SSG)'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를 위해 전 세대가 선호하는 배우 차은우를 뷰티 전속 모델로 발탁해, 유행에 민감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원하는 2030 고객층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이날 공개된 브랜드 캠페인 본편 영상에서는 세상의 모든 화장품을 뷰티 전문관에서 접할 수 있다는 점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차은우의 빨간 립스틱으로 시작하는 파격적인 영상을 통해 젊은층도 즐겨 찾는 뷰티 플랫폼으로 외연을 확장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론칭 전부터 화제였다. 차은우는 영어 이름 '펠릭스'를 부캐(부캐릭터)로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도 진행했다. 결과를 대성공이었고, 유머러스한 패러디에 친근감을 느낀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부캐 펠릭스가 쓱닷컴 뷰티 공식 인스타그램에 올린 10여건의 게시물은 2주일 만에 100만개 이상의 '좋아요'를 받았고, 공식 계정 구독자 수도 펠릭스 등장 이전 대비 2배 늘었다.

SSG닷컴은 브랜드에 대한 이해도와 신뢰도를 바탕으로 해외 럭셔리 브랜드사부터 국내 인디 브랜드사까지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올해 3월말 기준 국내외 2000개 브랜드의 100만여 개 화장품을 뷰티 전문관에서 판매하고 있다.

또한 중소 화장품 브랜드사와의 협업도 강화하고 있다. 올해 제나벨, 센틀리에 등 젊은층 사이에서 인기 있는 브랜드 10여곳을 선정해 핵심 브랜드로 키워가고 있으며, 체계적인 인디 브랜드 육성을 위해 코스맥스와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표상순 SSG닷컴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차은우 배우의 세련되고 신뢰도 높은 이미지가 쓱닷컴 이미지와 부합해 뷰티 모델로 함께 하게 됐다"며 "럭셔리부터 새롭게 떠오르는 인디 브랜드까지 화제성 있는 제품을 가장 먼저 선보이는 화장품 맛집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지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